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

더 이글: 풀리지 않은 미스테리 로마 9군단을 소재로 한 영화


나의 3,031번째 영화. 로마 9군단하면 로마의 역사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익숙한 군단일 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흔적도 없이 사라졌는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도 여러 설들만 난무하기 때문에 얘기꺼리가 되기 좋은 소재다. 그러나 <더 이글>은 로마 9군단 그 자체에 대해서 다루기 보다는 사라진 로마 9군단의 사령관의 아들 백인대장이 아버지의 명예를 위해 9군단의 황금휘장을 찾아나서는 얘기다.

주인공인 아들 백인대장에는 <지 아이 조>에서 주연을 받아 우리에게 알려진 채닝 테이텀이 맡았다. 부산 출장 갔다가 올라오는 심야우등 고속버스 안에서 노트북으로 봤는데 지루한 시간을 축내기 위해 봐서 그런지 아니면 9군단에 대한 얘기를 알아서 그런지 나는 재밌게 봤다. 개인 평점 8점의 영화. 그런데 네티즌 평점은 이보다 좋지는 않다. 그러니 알아서 선택해서 보길.


9군단을 소재로 한 영화, 센츄리온


9군단 자체를 다룬 영화로는 <센츄리온>이 있다. 이 또한 나는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었는데 내 평점에 비해 네티즌 평점이 별로인 것을 보면 내가 로마시대의 얘기를 좋아하는 모양이다. 어쨌든 이 <센츄리온>은 9군단이 왜 사라지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다룬다. 다만 이럴 수도 있다는 것일 뿐 이게 실화는 아니라는 거다. 앞서 말했듯이 설만 난무한 실정이니. 아직도 왜 그렇게 됐는지 모른다. 그래서 재밌을 수가 있는 거 아닐까 싶다는...


원작 <독수리 군기를 찾아>


<더 이글>의 원작은 로즈마리 서트클리프가 지은 <독수리 군기를 찾아>라는 소설이라고 한다. 그런데 위의 이미지 보면 알듯이 청소년용이다. 그래서 아버지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아들이 나서는 스토리인 듯. 20세기 가장 뛰어난 어린이 청소년 책으로 손꼽히는 역사소설이라 한다.


예고편: Trai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