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EF-S 17-55 수리 ③ 카메라와 렌즈의 통신불량 Err 01로 인해 렌즈 어셈블리 교체 본문

기타/디지털

EF-S 17-55 수리 ③ 카메라와 렌즈의 통신불량 Err 01로 인해 렌즈 어셈블리 교체

風林火山 2013.02.06 12:30
증상
셔터를 누르면 액정에 Err 01 메시지가 뜨면서 사진이 찍히질 않는다.



카메라와 렌즈의 통신불량, Err 01


내가 기억하기로는 진강이랑 같이 롯데월드 갔을 때부터 그런 현상이 생겼던 거 같다. 그 날 희한하게 사진을 찍으려고 하면 종종 Err 01이 뜨는 거였다. 보통 이런 에러 뜨면 Off → On 해주면 어지간한 디지털 기기는 문제없이 작동한다. 컴퓨터도 그렇듯이. 그렇게 했는데도 종종 그러는 거다. 그렇다고 항상 그러는 건 아니고 말이다. 메세지를 보면 카메라와 렌즈의 통신불량이니 렌즈접점을 청소하라는 거다.


자. 렌즈접점 이걸 뭐 어떻게 청소하라고? 그래서 매뉴얼을 찾아봤다. 매한가지 설명이다. 며칠 지나면 괜찮겠지 했는데 계속 그런다. 나름 청소하라 해서 청소했다. 근데도 안 된다. 뭘 어찌 청소해야 되는겨? ^^; 그래서 캐논 압구정서포트센터에 가서 맡겼다.


압구정서포트센터에 확인해보니 부품 교체

며칠 뒤에 전화가 왔다. 조리개에 어쩌고 저쩌고 불량이라 교체해야겠다는 거다. 잘 모르니 그런가부다 하고 교체해달라고 했다. 뭐랄까? 외제차들 A/S 센터 맡기면 어지간하면 다 교체하라고 하는 그런 식인 듯한 그런 느낌이 없지 않았으나 모르니까 그럴 수 밖에. 그렇다고 하면 그런 줄 알아야지. 쩝. 참고로 난 차는 절대 공식 A/S 센터에 안 맡긴다. ^^; 한 번 이용해보고 다시는 이용 안 하겠다 생각했으니까.


보증 기간도 지났겠다. 구매시 받았던 서비스 포인트는 첫 수리 시에 다 썼겠다. 유상 수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교체한 부품은 렌즈 어셈블리.


가격은 187,000원. 첫번째 수리할 때 37만원, 두번째 수리할 때 12만 7천원, 이번에 18만 7천원이니 도합 68만 4천원 들었다. 음. 렌즈 유지비 참 많이 드네. 두어번 더 수리하면 렌즈값 나오겠다.


캐논 압구정서포트센터 주변에 클라이언트가 있어서 미팅나갈 때 맡기고, 찾아오고. 그래도 수리 끝났다고 전화온 후에 핀 테스트 해야 한다고 기종이 뭐냐고 물어보고. 나름 성의있게 해주니까 낸 비용이 아깝다 그런 건 없다. 다만 이번에는 내 부주의로 인해 수리를 맡긴 게 아니었다 보니. 어쩔 수 없잖아?


렌즈 장착하고 테스트로 찍어봤다. 무리없이 잘 나오네. 렌즈 수리하는 동안 캐논 60마로 사진 찍다 보니 참 답답하던데. 그래도 가벼워서 좋았다고.


핀 테스트


핀 테스트 해봤다. 뭐 캐논 압구정서포트센터에서 해서 보낸 거긴 하지만 해보니 잘 나오네. 수리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렌즈는 소중히 다뤄야. 나처럼 디지털 기기 막 다루는 사람한테는 특히나. 다 돈이라고. 쩝.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