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은데 남자니까 배우기 쉽지가 않네 본문

기타/건강

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은데 남자니까 배우기 쉽지가 않네

風林火山 2013.03.22 07:30


작년에 한 때 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었다. 사실 필라테스는 그래도 일반인들보다 훨씬 이전에 알아서 책 사서 집에서 해보기도 하고 그랬었다. 근데 집에서 하면 그게 운동이 제대로 되겠냐고. 그 책 어디에 쳐박혀 있는지도 몰러~ 그래서 일산에 있는 학원들을 조사해봤었다. 근데 갈 엄두가 안 난다. 대부분 여성들이 회원이었던 거 같아서 말이다. 남성 전용이 없대? ㅋㅋ 물론 나 게이 아니다. 근데 좀 글찮아. 요가복 완전 쫄바지잖아. 괜히 요가나 필라테스 배우겠다 해서 여자들 득실한 곳에 나 혼자 들어가면 다른 여자들도 신경 쓰일테고, 나도 민망하고. 그래서 포기했다.

그러다 다시 요즈음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가끔씩 사무실에서 밤새면서 의자에서 자곤 한다. 생각보다 의자에서 자알~ 잔다. 문제는 그렇게 자고 그러면 허리 정확하게 얘기하면 척추에 안 좋다. 내가 요즈음 등 척추가 너무 뻐근하다. 그러다 보니 가끔씩 마사지 시원하게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고. 물론 마사지 그것도 꾸준히 받아야 되지 받을 때 뿐이거든. 사실 내가 치료를 안 받았던 게 아니다. 근데 치료 효과를 유지하려면 일상 생활 속에서 자세를 바로 해야 되는데 내가 그렇게 하지를 못했던 거다. 

의지의 부족? 그렇게 볼 수도 있겠지만 사람이라는 게 매사 의지를 갖고 임하는 게 아니라 자기가 관심 있는 거에만 의지를 불태우는 법이거든. 그러다 문득 내가 다니는 짐(Gym)의 GX 프로그램을 봤다. 오호~ 여기도 요가와 필라테스가 있구나. 몰랐다. 그럼 공짜로 배울 수 있겠네. 아닌가? 별도로 돈 내야 되나? 그럼 돈 내면야 되지. 근데 문제는 요가나 필라테스는 대부분 여자겠지? 이것부터 살펴봐야할 듯 싶다. 그래도 요가 전문 학원과 같이 요가복이 아니라 헬스장 트레이닝복 입고 하는 사람들 많을 거니까 그런 점에서는 괜찮은 거 같은데 말이다.

이런 때에 참 운동 파트너가 없다는 게 아쉽다. 웨이트 트레이닝도 사실 파트너 있으면 빡세게 할 수 있는데 말이다. 같이 운동하는 후배 하나 있으면 "마! 이제 요가도 배우자" 해서 GX 프로그램 신청하고 "따라온나" 하면 그만인 것을. 에혀~ 물론 짐(Gym)에서 사람들을 사귈 수도 있지. 1년 회원권 구매했으니 그래도 오며 가며 항상 보는 사람들도 분명 있으니까. 근데 아는 사람 알겠지만 나는 좀 많이 뻣뻣하다. 알고 나면 안 그런데 처음에 접근하기 힘든 류의 사람이 나다. 그래서 동생보고 니는 요즈음 운동 안 하냐고 물었더니 동생은 지금은 쉬고 좀 있다가 권투 배울 거란다. 음...

내가 요가나 필라테스를 배우려고 하는 목적은 두 가지다. 자세를 교정하는 건 내게 힘들다. 그러나 뭔가를 배우고 운동하는 거는 그래도 좋아하는 편이니 이걸 통해서 척추 교정 좀 하고 싶은 거 하나랑 내가 보기보다 유연하지가 못해서 유연성을 좀 향상시키고 싶어서다. 왜 그거 있잖아. 서서 아래로 두 팔 쭉 뻗어서 땅에 손 짚는 거. 그거 나 안 닿는다. ㅋㅋ 동생은 손바닥이 땅에 닿고도 남던데. 그래 내가 키에 비해 다리가 좀 긴 편이지.(진짜로!) 그렇게 생각했지만 좀 유연해지고 싶다고. 그런 목적만 달성하면 되지 <올드보이>의 유지태가 했던 거와 같은 그런 자세를 배우고 싶은 건 아니다.

뭐 유연해지면 그런 자세도 가능하겠지만 나는 그 정도의 유연성을 원하는 건 아니니까. 게다가 좀 척추 교정도 하고 싶고. 그럴려면 전문 학원 가야 되나? 남성 전용 없나? 쩝.

저작자 표시
신고
4 Comments
  • 요가사랑 2013.04.16 23:36 신고 안녕하세요?
    네이버에 우연히 남자필라테스라고 치니 님의 글로 이어져서 읽게되었는데요..
    저도 일산에 거주하는 사람이고,
    다름이 아니라 제 남자친구가 필라테스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알아보니 한달과정이고 자격증반이 있더라구요.
    근데 고민은 님의 고민과 같이 있다하더라도 여자회원이 많아서 부담스러워한다는거..ㅋ
    자격증반은 한달과정에 4명까지만 받는다고 하는데..비용은 95만원이래요.
    저도 같이 다닐거구요.셋이 동시 등록하면 현금가 85까지 가능하지 않을까?생각해봅니다.ㅋ

    제 남자친구랑 같이 5월부터 필라테스 도전해 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슬쩍 물어봅니다.
    물론 저는 학원관계자도 아니고,
    혼자 뻘줌해할 제 남친을 위해 함께 운동할 동넝친구를 만들어주고 싶은 착한여친입니다.^^;ㅎ
    관심있으시면 더 늦기전에 저희와 함께 건강한
    삶으로 뛰어들어보심이 어떨까요?
    쪽지주시면 감사해요~^^
  • Favicon of http://lsk.pe.kr BlogIcon 風林火山 2013.04.20 16:22 신고 네이버에도 덧글을 많이 다셨는지 쪽지달라는 얘기를 남겨주셨는데, 티스토리는 쪽지 주고 받기 기능이 없습니다. ^^; 일단 광고성 글이라 생각되긴 합니다만 요가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저라 내용을 살펴봤는데, 한달 과정에 자격증반이고 가격이 85~95만원 정도 된다로 정리됩니다.

    저는 자격증에는 관심이 없으며, 척추 교정 및 자세 교정을 위해서 정도만 하고 그 다음에는 웨이트 전후에 스트레칭에 활용하는 정도만 알고 싶습니다.(한달에 자격증을 딸 수 있다고 한다면 좀 자격증의 가치가 없다고 봅니다.) 게다가 한달 과정에 가격이 그 정도라면 제게는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남친을 위해서 이렇게 덧글 다셨다고 한다면(정말 그렇다면) 이거 뭔 염장질이래~ ㅋㅋ 왕 부럽~ 쩝. 봄이 오면 나도 여자를 사귀어야 하나 이거 심각히 고민중입니다. ㅋㅋ 여튼 덧글 감사합니다.
  • 2017.03.13 13:55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lsk.pe.kr BlogIcon 風林火山 2017.03.13 14:20 신고 ㅋㅋ 공감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