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디지털

소니 A7 샘플샷 ② 실외에서 저녁과 밤에 찍은 풍경샷 with SEL55F18Z

소니 A7를 구매하고 처음으로 밖에 나갔다. 나는 보통 주말 중에 하루는 아들과 함께 이리 저리 다니곤 해서 아들 데리고 서울 역사 박물관에 갔었을 때 들고 나갔는데, 너무 맘에 든다. 가장 맘에 드는 건 무게다. 너무 가볍다. 어깨에 걸쳐두고 다니면 들고 다니는지 모르겠다. 기존에 캐논 7D를 메고 다녀서 상대적으로 가벼워서 그런 건지도 모르겠지만 말이다. 사실 내가 소니 A7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무게 때문이었던 지라 대만족하고 있다. 이번 샘플샷은 총 4장이다. 그리 많지는 않지만 뭐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는 셈치고 보길. 나름 여러 컷을 찍긴 했지만 구도가 영 맘에 안 든다거나 하는 경우는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올리는 게 4장이다. 모든 사진은 사진을 클릭시 원본 사이즈로 볼 수 있다.


이건 서울 역사 박물관 건너편에 있는 흥국생명 빌딩이다. F1.8로 찍었다. 풍경이니 F값을 높여서 찍어야했으나 충분한 셔터스피드 확보를 위해서 어쩔 수 없었다. 셔터스피느는 1/15초. 소니 A7에 SEL55F18Z를 장착해서 사진 찍으면서 겪어보니 1/60초 정도 되어야 흔들림 없이 촬영이 가능하겠더라고. SEL55F18Z가 손떨방이 없자네. 이거 정말 아쉬운 부분이다. ㅠㅠ ISO를 높이면 되긴 하겠지만 ISO는 500정도로 잡고 찍은 사진이다.


이건 흥국생명 빌딩 옆 빌딩인데 초점을 나뭇가지에 맞춰서 찍은 거다. 이 또한 F1.8인데, 셔터 스피드는 1/40초. ISO는 500으로 촬영했다.


이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찍은 사진으로 F1.8, 1/25, ISO 500으로 촬영한 사진이다.


이건 주차해두고 찍은 사진이다. F1.8, 1/20초 ISO 500. 매번 ISO 설정하기 귀찮아서 AUTO로 설정해뒀다가 경우에 따라서는 ISO가 많이 높아지길래(내가 본 게 6400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있어서) ISO 500으로 고정해서 설정해뒀다. 캐논 7D 사용할 때는 ISO를 640으로 고정해두고 상황에 따라 ISO 값을 바꿔줬었고. 이번에 소니 A7 들고 다니면서 사진 찍어보고서는 참 잘 샀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근데 소니 A7 가격 계속 떨어지네. 내가 샀을 때에 비해 가격이 2만원 이상 떨어졌고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