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격투기

UFC 20주년 기념 선정 역대 최고의 KO Top 20



유투브 보다가 발견한 건데 종합격투기 팬들이면 좋아할 만해서 옮긴다. 역대 최고의 KO 1위는 2개인데, 둘 다 앤더슨 실바가 차지했다. 하나는 프론트 킥으로 비토 벨포트를 KO 시키는 거고, 다른 하나는 크리스 와이드먼 전에서 깝치다가 턱에 훅 맡고 KO 당하는 거고. 3위는 자신의 주무기인 하이킥을 맞고 실신한 크로캅. 이거 보니 안타깝네. 크로캅에게는 얼마나 생각하기 싫은 장면일까. 4위는 댄 핸더슨과 마이클 비스핑 전인데 이거 보면 확실히 댄 핸더슨의 오른 훅은 강력하다는 걸 새삼 느낀다. 게다가 쓰러지는 마이클 비스핑 보면서 공중 부양하고 그냥 내리꽂는 모습을 보면, 댄 핸더슨한테는 한 번 잘못 걸리면 뒤지게 맞는다. 무서버.

5위는 랜디 커투어와 척 리델 전으로 랜디 커투어 전인데, 척 리델과 랜디 커투어는 지금까지 총 3번을 싸웠고 척 리델이 2승 1패로 상대 전적은 우세하다. 그리고 2승 모두 KO승이고. 5위한 영상은 2차전으로 이 경기로 척 리델이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7위는 마우리시오 쇼군과 료토 마치다의 2차전 경기로 료토 마치다 생애 첫 KO패를 안겨준 경기였다. 9위는 척 리델과 티토 오티즈의 경기로 꽤나 오래된 경기인데, 이 경기 보면 예전에 척 리델이 얼마나 무서운 선수였는지 잘 알 수 있다.

10위는 척 리델과 라샤드 에반스 경기로 척 리델이 KO패 당하는 장면이고 이후 내리막길을 걷던 척 리델은 이내 은퇴하고 만다. 11위는 료토 마치다와 랜디 커투어 전으로 앤더슨 실바가 비토 벨포트에게 썼던 프론트 킥으로 랜디 커투어를 침몰시키는 장면이 선정되었다. 13위는 퀸튼 잭슨과 반드레이 실바 전으로 프라이드 FC에서는 상대 전적 2전 2패를 했던 퀸튼 잭슨이 실신 KO 승을 거두면서 멋진 복수전을 하는 장면이고, 14위는 트래비스 브라운과 알리스타 오브레임의 경기로 트래비스 브라운이 프론트 킥으로 알리스타 오브레임에게 KO 승을 겨둔 경기다.

15위는 내가 보지 않은 경기인데 라샤드 에반스가 션 살몬이란 선수에게 헤드 킥 한 방으로 실신 KO 시킨 경기고, 19위는 오래된 경기지만 UFC 경기에서 잊을 수 없는 경기로 빠짐없이 등장하는 경기다. 비토 벨포트와 반드레이 실바 전으로 브라질에서 열렸던 초창기 UFC 경기다. 초살시킨다는 말이 어떤 때에 쓰이는지 이걸 보면 잘 알 수 있다. 그러고 보니 20위가 없네? 1위가 두 개고? 공동 1위라서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