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코사무이 풀빌라 보고서 IV. X2 리조트 ② 부대시설 본문

여행/해외

코사무이 풀빌라 보고서 IV. X2 리조트 ② 부대시설

風林火山 2014.08.10 18:30

X2 리조트의 두번째 글은 부대시설 소개다. 그리 크지 않은 규모의 리조트이긴 하지만 아기자기하게 있을 건 다 있다. 다만 보통의 리조트에는 다 있는 부대시설 하나가 없다. 키즈 클럽. 이것만 봐도 여기는 가족 중심으로 지내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객실 카테고리를 보면 또 가족 여행객을 위한 객실도 있으니 애매하다. 내가 X2 리조트 첫번째 글에서도 얘기했듯이 이 리조트는 콘셉트가 애매해. 그래도 X2 리조트의 디자인이나 분위기를 맘에 들어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듯 싶다. 디자인이나 분위기는 그리 나쁘지는 않으니까. 부대시설을 살펴보기 전에 우선 X2 리조트의 위치부터 살펴보자.



X2 리조트 위치

Location


[ 코사무이에 있는 리조트 위치 기준 ]
① 사무이 공항: 여행자가 코사무이에 도착하게 되는 곳으로 코사무이 여행의 출발점
② 차웽: 코사무이하면 밤에 가봐야할 곳이기 때문에 여기서 얼마나 머냐가 기준
③ 거리와 자가용으로 이동시 걸리는 시간은 구글 맵스를 기준으로


① 사무이 공항 → X2 리조트



X2 리조트는 코사무이의 남동쪽에 후아 타논 비치에 있다. 북동쪽에 있는 사무이 공항에서는 아래쪽으로 21km 정도 떨어져 있고 차로는 25분 거리다. X2 리조트는 위치 상으로도 애매하다. 번화가인 차웽과도 좀 떨어져 있고, 인근에 이름 좀 있는 리조트도 별로 없다. 다만 코사무이의 다운타운인 라미이가 가깝다는 거. 라마이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다운타운이지만 코사무이 장기 여행객들이 좀 더 저렴한 객실을 찾아 오는 경우들이 많은 지역이다. (차웽에서의 거리는 별도로 표기 안 한다. 사무이 공항 근처에 차웽이 있어서다.)



입구 및 로비

Entrance & Lobby



길 따라 지나가다 보면 볼 수 있는 X2 리조트 입구 간판.



로비 쪽에는 X2 리조트 전용 승합차가 주차되어 있었다.



여기가 입구이자 로비다. 개인적으로 이런 익스테리어 좋아한다. 모던하면서도 가벼워 보이지 않고 포인트가 있으면서 깔끔한. 첫인상이 나쁘지는 않았다.



로비 앞에 있던 긴 흔들의자. 여기 앉아서 X2 리조트 담당자 기다렸다.



로비 한쪽 끝에서 바라본 로비 내부.



웰컴 드링크는 레몬 소다. 시원하고 맛있지만 시다.



4K 레스토랑 & 바

4K Restaurant & Bar



로비 안쪽에는 X2 리조트의 메인 레스토랑이자 유일한 레스토랑인 4K 레스토랑이 나온다. 4K를 '사케이'로 읽는 게 아니라 '포크'(fork)로 읽어야 한다는. X2 하나만 그랬으면 모르겠는데 레스토랑명까지 그러니까 다소 가벼워보이고 별 거 아닌 거에 목숨 거는 듯한 그런 느낌? 장난 치는 것도 아니고 말이지. 쩝.



그래도 한쪽이 탁 트여 있어서 바닷바람 맡으면서 바다 구경하기는 좋다. 뷰가 그리 멋지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나마 뷰가 나은 자리는 바다를 바라보고 앉을 수 있도록 테이블이 셋팅되어 있고, 그렇지 않은 자리는 푹신한 소파를 갖다 뒀다.



4K 레스토랑은 레스토랑만 있는 게 아니라 바도 겸용이다.



이건 4K 레스토랑 & 바 앞에 있는 건데 풀장은 아니다.



비치

Beach



4K 레스토랑 & 바 앞의 비치쪽에는 이렇게 대형 소파가 준비되어 있다.



이쪽 해변은 밀물과 썰물이 있는지 우리나라 서해를 생각나게 만든다. 뷰가 그리 좋지는 않더라는. 보통 리조트의 경우에는 해변과 부대시설 사이에 야자수도 심어두고 해서 뷰를 꽤 괜찮게 만드는데 X2 리조트는 그런 것도 없고 해변 뷰도 그리 좋지는 않은.



이건 해변에서 묻은 모래 씻는 물.



Pool



여기가 풀이다. 메인 풀이라고 하지 않은 이유는 X2 리조트의 유일한 풀이기 때문. 아기자기하다.



그나마 풀에서는 해변쪽에 야자수 등을 심어뒀다.



풀 깊이는 1.3m. 깊지 않다. 보통 풀빌라 객실 내에 있는 풀이 1.3m거든. 


* * *


분위기는 아기자기하고 나쁘다고 할 순 없다. 그런데 왠지 모르게 2% 부족한 느낌이 든다. 리조트이긴 한데 리조트라 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그만큼 코사무이에는 다른 경쟁력 있는 리조트가 많다는 얘기다. 그래서 이러한 콘셉트의 리조트가 좀 애매하다는 거고. 그럼 객실은 어떨까? 내가 X2 리조트에서 둘러본 객실은 디럭스 풀빌라 카테고리 하나인데, 이는 다음 글에 소개한다.


제작지원: 허니문 전문 여행사 (주)여행가자고


+ 코사무이 여행에 대한 더 읽을 거리 → 콘셉트 있는 여행, 코사무이편
+ 코사무이 풀빌라 보고서만 보기 → 코사무이 풀빌라 보고서
+ 이 글은 블로그의 기본 저작권과 달리 동의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재사용 불허합니다.
+ 해외 여행 관련된 콘텐츠에 대해서 몇 마디 ← 참고하시길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