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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앤로우: 석유계 화학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100% 천연 발효 화장품 판매 회사 본문

기타/건강

타임앤로우: 석유계 화학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100% 천연 발효 화장품 판매 회사

風林火山 2014.09.08 17:30

지인들은 알겠지만 요즈음 내가 상당히 바쁘다. 전화 통화가 바로 안 될 정도? 회사 계약이 밀려있을 정도로 일도 많고, 따로 준비하는 것도 있고. 이 때문에 업무 프로세스 변경을 통한 업무 효율화와 권한 위임을 했고, 나는 다른 이들이 대신하기 힘든 마케팅 전략과 전술 기획 및 신규 사업 준비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 내 페이스북에도 언급했지만 내년에 40이 되는 나인지라 많은 것들을 준비 중에 있다. 준비가 되는 대로 하나씩 선보일 예정이다. 그렇게 바쁘게 살고 있는 와중에 나를 더 바빠지게 만든 건 바로 타임앤로우라는 회사 때문이었다. 이 때문에 제대로 잠도 못 자고 무리할 수 밖에 없었다는.



타임앤로우의 화장품은 석유계 화학첨가물 0% 함유


타임앤로우라는 회사는 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다. 이 회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얘기하기에 앞서 우선 타임앤로우라는 회사의 로고와 회사명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듯 보인다. 왜냐면 로고와 회사명에 타임앤로우가 지향하는 바가 담겨있기 때문.


1: 세계 최초, 세계 유일

0: 0% 석유계 화학첨가물(No Artificial Chemical)

100: 원료 단계에서부터 100% 천연 발효 숙성


자. 생각해보자. 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에서 세계 최초라는 말을 함부로 사용할 수 있는가? 없다. 그럼 세계 유일이란 말을 함부로 사용할 수 있는가? 없다. 왜 함부로 사용할 수 없는가? 과장 광고가 되니까. 그러나 타임앤로우에서는 과장 광고가 아니다. 그럼 뭐가 세계 최초고 세계 유일이란 말인가? 바로 이 세상 대부분의 화장품에 필수적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석유계 화학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원료 단계에서부터 미생물을 이용해 100% 천연 발효한 화장품을 만든 게 최초고 유일이란 얘기다. 여기서 몇 가지 화장품에 대한 좀 아는 사람들 이런 얘기할 수 있겠다.


요즈음에는 천연 화장품도 많거든? 발효 화장품도 많거든? 이에 대해서는 앞으로 글을 읽다 보면 자연스레 알겠지만 일단 무늬만 천연, 발효 이렇게 얘기하는 데가 많고(화장품은 트렌드 산업인지라 뭐 유행한다면 그럴 듯하게 포장하는 경우 많다.)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천연 화장품은 변질되기 쉬워 100% 천연 화장품을 만들기는 쉽지 않다는 점, 발효라고 하더라도 원료 단계에서부터 미생물을 이용하여 발효해서 만든 화장품은 최초라는 점 정도만 언급하고 넘어간다. 이 부분에 대해선 앞으로도 할 말이 참 많은 부분이라 나도 조목조목 얘기해주고 싶지만 글이 길어지니 이 정도만 하고 넘어간다.


TIME: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LOW: 낮은 자세에서 기다리는


타임앤로우라는 의미는 이런 뜻이다. 왜냐? 화장품 하나 만드는 데(숙성시키는 데) 걸리는 시간26,280시간(3년)이기에 오랜 기다림이 필요한데 그렇게 시간이 걸리더라도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낮은 자세에서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는 의미에서 만든 회사명이기 때문이다. 뭔 화장품 하나 만드는데 그리 오랜시간이 걸리나 싶겠지? 발효시킨 후에 숙성해야하기 때문이다. 숙성하는 시간이 그렇게 걸린다. 왜? 그건 차차 설명하겠다. 그리고 화장품의 브랜드명도 회사명과 동일하게 타임앤로우다. 아마 이 즈음에서 의심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할 거다. 그럼 화장품 구매하려면 3년 기다려야겠네. ㅋㅋ 이 또한 나중에 얘기해주마. 이미 내가 스스로 한 질문이고 이미 다 확인한 사항이니까. 


의심해라. 의심하면 의심할수록 좋다. 왜냐면 그 의심은 곧 해결되고, 그렇게 되면 진가를 확인하게 되니까. ^^; 다만 여기서는 몇 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언급하고 넘어갈 필요는 있겠다.



천연 화장품 많잖아??? 100%라고 말하기는 힘들지~


쳔연 화장품 꽤 있다. 그런데 왜 타임앤로우는 다르다고 하냐고? 천연 화장품이라고 외치는 수많은 화장품들 중에서 무늬만 천연인 경우 허다하다. 이러한 부분들은 앞으로 아주 자세하게 얘기해줄테니 걱정하지 마시라. 천연화장품이 가진 단점이 뭘까? 쉽게 변질된다는 거다. 무슨 말인고 하니 장기간 보관하기가 어렵다는 거다. 그래서 방부제를 넣는 거고. 그래서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데에서는 이렇게 얘기한다. 화장품 형태를 띄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성분은 넣는다고. 다만 인체에 해가 안 가도록 최소한만 넣는다고. ㅋㅋ 그래서 100%라고 할 수가 없는 거다. 이미 기술의 차이가 여기서 존재하는 거다.


그럼 타임앤로우는? 미생물을 이용하여 발효시키는 기술을 이용하여 화학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다. 그렇다고 다른 발효 화장품과 동일하다 뭐 그리 생각하면 곤란하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한다니까? 위에서도 그랬지만 의심해라. 의심할수록 타임앤로우의 100% 천연 발효 화장품이 귀하다는 걸 알게 될테니까. 그냥 찍어내듯이 만드는 공산품이 아니기에 3년의 시간이 필요한 거다. 발효한 후에 숙성 시키는 데에 걸리는 시간 말이다.



천연 성분이면 뭐하나? 피부에 흡수가 되어야지!


아마 많은 이들 알 거다. 화장품에 아무리 좋은 성분이 들어 있어도 진피까지 흡수가 안 된다는 거. 그래서 근래에 대두된 기술이 바로 나노 테크놀로지다. 입자를 아주 작게 만들어서 흡수시킨다는 건데, 이게 양날의 칼이다. 왜? 생각을 해봐. 화장품에 화학첨가물이 있다면 그게 피부 진피층까지 흡수된다는 거 아니냐고! ㅋㅋ 괜히 최신 화장품이라는 거 알리다가 오히려 모순이 되는 꼴 생긴다이~ ㅋㅋ 여튼 타임앤로우의 화장품은 100% 천연 발효 화장품이기 때문에 그럴 일이 없다. 


게다가 대부분의 나노화는 물리적인 나노화인 경우가 흔한데, 타임앤로우의 화장품은 생물학적 나노화다. 나노화에 대해서 검색해보면 몇 가지 방법이 나와 있는데 그런 방식이 아니라는 거다. 미생물을 이용한 발효를 통해 나노화시켰다. 이건 많은 발효 화장품에서도 공통적으로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럼 발효 화장품과 별반 차이가 없잖아?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발효 화장품이 좋은 건 사실이다. 그러나 기술의 차이가 좀 많이 난다. 이에 대해서는 다른 글로 집중적으로 설명하겠다. 한 편의 글에 너무 많은 얘기를 담기가 힘들다. 



좋은 성분 흡수되면 뭐하나? 효력을 발휘해야지!


어찌되었든 발효하여 생성된 좋은 성분(미생물이 만들어낸 단백질 성분, 효소)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미네랄이 필요하다. 즉 아무리 좋은 성분이 몸에 들어왔다고 해도 미네랄이 부족하면 어떠한 기능도 발휘하지 못한다는 거다. 그래서 타임앤로우의 화장품 발효 과정에 보면 미네랄을 배합하여 발효시키는 과정이 있다. 그게 4차 발효 때인데, 이렇게 함으로써 미네랄이 인체에 흡수하기 좋은 콜로이드 미네랄이 되어 다른 좋은 성분들과 함께 피부 속에 흡수됨으로써 해당 성분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거다. 어렵지? 이런 게 있다 정도만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나중에 자세히 다룰테니.



좋은 성분 추출하려면 원료 자체가 좋아야 하지 않겠어?


생각을 해보자. 화학 비료를 사용해서 재배한 곡물에서 좋은 성분을 추출한다? 물론 추출할 수도 있겠지만 좋은 성분 자체가 많이 들어 있겠냐고. 타임앤로우의 화장품은 이런 부분에서도 다르다. 원료 자체가 유기농 원료거든. 타임앤로우 화장품 제조사가 원래 미생물 연구소였고, 화장품 생산하기 이전에는 뭘 만들었냐면 유기농 비료를 생산 판매했었다. 토양미생물을 이용하여 토질을 개선하는 비료 말이다. 이에 대해서는 오래 전에 TV에서 나온 내용도 있는데 이건 다음에 설명한다. TV에 나온 영상에는 타임앤로우란 회사로 안 나오거든. 그러니 이에 대한 히스토리를 알려줄 필요가 있어서다.



타임앤로우의 화장품은 따라 만들 수가 없다!



나름 자세히 적으려고는 해도 첫 글인지라 너무나 많은 내용들을 간략하게 얘기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니 더욱더 궁금할 수도 있을테고. 물론 앞으로 많은 얘기들을 할테지만, 확실한 거는 타임앤로우가 판매하는 화장품은 다른 데서는 만들 수 없다는 거다. 유니크하다는 얘기. 그만큼 기술적인 장벽이 있다는 얘기다. 제조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특허로 등록되어 있고 말이다. 이게 타임앤로우 화장품의 경쟁력이다. 근데 제품 디자인은 별로다. 다행인 것은 이걸 인지하고 이번에는 멋진 디자인으로 리뉴얼한다고. 어떻게 나오나 보자... 



그럼 이거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


아마 나에 대해서 아는 이들은 내가 이렇게까지 얘기하는 걸 보면 정말 좋은 화장품이라 생각해서 그거 어디서 파는지 궁금해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 사업으로 판매한다. 암웨이나 뉴스킨과 같이 말이다. 그래서 사업자가 사는 거랑 소비자가 사는 거랑은 가격이 틀리다. 이에 대해서는 또 나중에 차차 얘기를 하겠다. 뭐 이거 보고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 수많은 네트워크 사업하는 회사 제품이 그러하듯이 그렇고 그런 제품 아니냐고. 그 좋은 제품 그러면 왜 네트워크 사업으로 판매하냐고.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니 의심하고 보길 바란다. 그런 부분들 내 스스로 다 질문 던져본 것들이고 확인한 부분이다.


나는 이미 타임앤로우의 네트워크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아마 이렇게 얘기하면 내 지인들이 그렇게 생각할 지도 모른다. 내가 네트워크 사업에? 내 회사가 힘든 것도 아닌데 말이지. 다 이유가 있다. 그건 타임앤로우라는 회사를 나는 이전부터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엄밀하게 애기하면 타임앤로우의 오너인 안진경 대표님과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던 사이였고 그러다 보니 타임앤로우 또한 네트워크 사업으로 전환하기 이전부터 알고 있었던 거다. 


네트워크 사업으로 전환하게 된 시점에서 타임앤로우 안진경 대표님이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의뢰를 해왔고 그 때부터 타임앤로우의 제품에 대해서 이리 저리 조사하고 자료 분석하면서 제품에 대한 확신이 생겨서 안진경 대표님에게 나도 사업자로 참여하겠다고 한 거였다. 다른 화장품은 다른 데서 비스무리하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이건 못 만든다. 비스무리한 거 같아도 결코 비슷하지가 않다. 이런 걸 파악하기 쉬웠던 것도 어찌보면 내 회사가 다른 마케팅 회사들과 비스무리한 거 같아도 확실한 차별화가 있는 거랑 비슷하다.


오너에 대한 믿음은 있는 터였지만 제품을 조사하면서 확신이 생겨서 네트워크 사업에 참여하게 된 거다. 그리고 네트워크 사업에 대해 연구하면서 나름은 네트워크 사업에 있어서 이런 특별난 사례도 있더라는 기록을 남겨보겠노라고 전략도 구상해뒀고. ^^; 어떤 결과가 나올 지는 나도 궁금하지만 난 자신 있을 뿐이다. 여튼 다른 데서는 만들기 힘든 유니크한 제품인데 네트워크 사업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사업자에게 문의를 해야만 가능하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언급할 한 가지. 화장품으로 시작하지만 화장품만 있는 거 아닐 거다. 화장품만 하더라도 이 정도 급 아니면 아니 듯이 다른 제품도 다 이런 급이다. 그 중에는 내가 정말 눈여겨 보고 있는 제품도 있다는 거. 내가 괜히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한 거 아니라는 거다. 그리고 화장품도 그러하듯이 정직하게 얘기한다. 화장품 세트에는 스킨과 로션이 없다. 왜? 다 이유가 있다. 그 기능을 에센스가 다 하기 때문에 굳이 스킨과 로션이 필요 없는 거다. 우리나라 화장품 바르는 순서 그거 다 상술이다. 찾아보면 알 듯.


다음 번에는 타임앤로우라는 회사에 대한 얘기와 함께 오너에 대한 소개다. 타임앤로우라는 회사는 화장품 판매 회사고 제조 회사는 따로 있거든. 그런 관계를 풀어야 또 이 제품이 어떻게 탄생이 되었고 어떠한 기술력으로 탄생이 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을 거 같다. 또한 나름 인터넷 검색을 잘 하는 이들의 경우(나처럼 구글링을 많이 하고 영문 검색에 능하며 의심 많고 쥐어파는 사람들이라면 더욱더) 회사의 관계나 내막을 알지 못하면 이해하지 못할 부분도 있기 때문에 그 히스토리를 풀어줘야할 필요가 있을 듯 싶다.




+ 제품 구매·사업자 문의는 이 글의 덧글 또는 카톡(아이디 itmedusa), 전화, 문자(010-8008-9692)

+ 내가 요즈음 바빠서 전화가 바로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전화할 땐 문자부터 먼저~

+ 내가 속한 라인은 철저히 내 전략으로 케어하는 라인으로 지니어스 라인(Genius Line)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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