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

[신작 미리보기] 이미테이션 게임: 비운의 천재 앨런 튜링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기대


제2차 세계대전에서 독일의 암호 체계였던 애니그마를 해독한 수학자이자 물리학자인 앨런 튜링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다. 실화를 기반으로 한 영화이기에 실화와 어떤 부분이 또 다른지를 찾아보는 재미(적어도 나에겐 그렇다.)도 쏠쏠한 영화. 몇 가지 아는 사실들이 있는데 이는 영화 보고 난 다음에 감상평 적을 때 언급하는 걸로. ^^; 다만 여기서 언급할 수 있는 한 가지는 앨런 튜링은 비운의 천재였다는 거. 왜? 영화에 잘 그려질 지는 나도 모른다. 현재까지 2차 공식 예고편까지만 본 터라. 뭐 앨런 튜링으로 검색하다 보면 쉬이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니 궁금하면 검색하는 걸로.


이미 영국에서는 11월 14일에 개봉했고, 미국도 다음주인 11월 28일에 개봉하는데 국내 개봉일은 미정이다. 어허~ 우리나라는 영화의 다양성 면에 있어서 너무 잘 되는 영화만 미는 경향이 있는 듯 싶다. 그래도 주연이 베네딕트 컴버배치라 국내에서도 꽤 인기 있는 영국 배우이고, 최근 <비긴 어게인>이란 영화를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준 키이라 나이틀리까지 나오니 대박은 아니라도 어느 정도의 흥행은 할 듯 싶은데 개봉 안 하네. 개인적으로 보고 싶은 영화 중에 하나.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