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터미네이터 1편과 2편을 보고 가면 더 재미있을 듯 본문

문화/영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터미네이터 1편과 2편을 보고 가면 더 재미있을 듯

風林火山 2015.07.04 16:30


0.

나의 3,511번째 영화. 개인 평점은 8점. 이번에는 좀 다르겠지 하는 생각에 개봉일 보러 갔었다. 두 가지 생각이 들었다. 기존의 터미네이터 내용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 아마 조금은 다르게 느낄 거라 본다. 특히나 <터미네이터 2>를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재밌게 봤을 거라고 보고, <터미네이터 2>를 본 사람이라면 답습한다는 느낌이 들었을 것이다. 그러나 <터미네이터>와 <터미네이터 2>를 몇 번씩 본 사람들이라면 상당히 흥미롭게 봤을 거다. 왜? 동일한 시퀀스가 여럿 나오기 때문.


1.


오랜만에 개봉작 리뷰로 올린다. 개봉 후 초반 외국의 평점은 어떤지, 내가 보기에 어느 정도 흥행할 거 같은지, 등장하는 안드로이드 로봇들의 대결, 등장하는 배우들, 그리고 감상평을 담았다. <터미네이터>, <터미네이터 2>를 보고 가면 똑같은 장면이 여럿 나온다는 거 알테고, <터니네이터 제니시스> 보고 난 다음에 <터미네이터>, <터미네이터 2> 보면 <터미네이터 제니시스>가 얼마나 1, 2편과 연결성 있게 만들었는지 알 수 있을 듯. 음... 지금 보니까 이미지 영화 제목 철자 틀렸네. 내 이런 실수 하지 말라니까!!! 


→ 개봉작 리뷰,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


2.


터미네이터 시리즈 5편이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다. 지금까지 4편의 흥행 성적 비교했다. 당연히 <터미네이터 2>가 가장 흥행했지만 여기서는 제작비는 얼마들었고, 얼마의 수익을 냈는지로 비교했는데, 적자 난 시리즈는 하나도 없다는. 


→ 역대 터미네이터 흥행 기록 비교


3.


역대 터미네이터에 등장했던 안드로이드 로봇들에 대한 소개다. 사실 <터미네이터 3 - 라이즈 오브 더 머신>의 T-X를 제외하고는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에 다 등장하긴 한다. T-600, T-800, T-1000, T-X, T-3000에 대한 소개.


→ 역대 터미네이터에 등장했던 안드로이드 로봇


4.


터미네이터에 등장하는 로봇들은 다 안드로이드다. 유일하게 <터미네이터: 미래전쟁의 시작>에 사이보그 하나 등장하는데, 그 외에는 다 안드로이드. 그럼 사이보그는 뭐고, 안드로이드는 뭔가? 이와 더불어 리플리컨트와 휴머노이드까지 영화 속에 등장하는 로봇들을 부르는 용어를 정리했다.


대표작으로 비교해본 사이보그 vs 안드로이드 vs 리플리컨트 vs 휴머노이드


5.


로봇 나온 영화 100여편 이상을 조사해보니 사이보그만 그래도 다룰 만 하더라. 나머지는 너무 많거나 너무 없거나, 애매하거나. 그래서 사이보그가 등장하는 영화 8편 모았다.


→ 사이보그 소재로 한 영화 8편


6.

역시 터미네이터에는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나와야 제 맛.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