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담소 @ 일산 대화동: 칼국수 집인데, 이것 저것 푸짐하게 나온다 본문

여행/국내

담소 @ 일산 대화동: 칼국수 집인데, 이것 저것 푸짐하게 나온다

風林火山 2015.09.07 17:30

주말이면 아들이랑 외식하는 게 다반사다. 어제도 매한가지. 며칠 전 해물 칼국수를 아주 맛나게 먹었던 게 생각났는지 진강이 인터넷 검색해서 일산에 있는 해물 칼국수 집을 검색해뒀다. 그런데 가 보니 없어졌다. 이런 경우 꽤 있더라. 포털에 게재되어 있는 지역 정보가 실제와는 다른 경우 말이다. 그래서 어디를 갈까 차를 타고 둘러보다가 인근에 있는 칼국수 집을 갔는데 기대하지 않고 들린 데였지만 꽤 괜찮았던 듯. 뭐가? 칼국수 맛이? 아니 그런 건 아니고 칼국수 시켰는데 뭐가 푸짐하게 나오더란 게지.



담소 칼국수를 2인분 시켰는데, 가격이 8,900원이라 좀 비싸다 싶었다. 근데 비싼 데는 이유가 있더라. 일단 보쌈 나온다. 그러나 보쌈이 그리 맛있다고 할 순 없다. 좀 된 듯 퍽퍽하다. 그래도 난 맛나게 먹었다.



그리고 전 나온다. 이건 맛나. 방금 한 듯. 내가 한 조각 먹고 나머지는 진강이가 다 먹어쓰.



나이 드니까 자꾸 먹게 되는 샐러드. 진강이는 샐러드나 채소 같은 건 입에도 안 댄다. 내가 인상을 지어야만 먹는 척이나 할까. 어거지로 먹이지는 않지만, 진강이는 육식 좋아하고, 면음식 엄청 좋아라 한다.



그리고 강된장이랑 콩나물밥. 콩나물밥 나 좋아라하는데 강된장이 내 입맛에 맞지 않아서 그런지(내 입맛에는 좀 싱거웠다) 그닥 추천할 정도는 아니다.



그리고 나온 칼국수. 이렇게 해서 1인 8,900원이다. 진강이랑 같이 다니면 진강이는 초등학생인데 가격은 똑같아서 아깝다는 생각이 들 것 같지만 진강이가 워낙 먹성이 좋아서(성인 1인 정도 수준으로 먹는다.) 전혀 그런 생각은 안 든다. 이것 저것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맛은 좋다라고 할 정도는 아니다. 그냥 깔끔하게 여러 개를 맛본다는 생각에서는 괜찮은 듯. 근데 네이년에 있는 별점 평점은 왜 이리 극과 극인지. 못 믿겠다. 맛집 관련 마케팅 하는 애들의 조작인 듯 싶기도 하고.(경쟁 업체 꺼는 까고 뭐 그런 거 있잖아. 쓰레기들이 하는 짓거리들.)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557 (대화동 2223)

- 전화: 031-919-9494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