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이성당 @ 전북 군산 빵집, 우리나라 5대 빵집,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본문

여행/국내

이성당 @ 전북 군산 빵집, 우리나라 5대 빵집,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風林火山 2018.04.23 12:30

#0

군산에 간 김에 유명한 빵집이 있다 해서 들린 곳. 이성당. 내가 음식에는 그닥 조예가 없고, 또 입맛 또한 초딩 입맛인지라 빵하면 그냥 소보루면 족한데, 유명하다길래 가봤다. 인근에 주차할 데가 없어서 그렇더라. 돈 좀 벌면 주차장 좀 만들지. 있는데 내가 몰랐던 거일 수도 있고. 

#1
여기 유명한 게 단팥빵이랑 야채빵이라는데, 주말이라서 그런지 줄이 엄청 길다. 입구부터 해서 죽 늘어선 줄이 한 블럭을 다 채우고 코너 돌아 또 줄이. 그렇게 해서 들어가도 내부에서 또 기다려야 돼. 헐.

나는 이런 경우, 안 사 먹는다. 그렇게 기다려서 사먹어봤자 그만큼 기다린 보람을 상쇄시켜줄 정도의 맛을 보여준 집 없었고, 이렇게 기다리다 사면 또 언제 사겠냐 싶은 심리에 많이 사게 되지. 물론 나한테는 그런 심리 안 통한다만. 기껏해야 단팥빵이랑 야채빵인데, 맛있어봤자지. 

여친 왈, 평일에는 줄 서지 않고 살 수 있다고 하니 평일에 가서 맛보길 권한다. 뭐 군산에 구경할 데가 그리 많지 않아서 줄 서서 기다리면서 대화하고 그러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 생각하면야 상관없지만 나는 줄 서서 뭘 해야 한다고 하면 그게 아무리 좋은 거라 하더라도 패스다. 나는 아이폰 같은 경우에도 출시일에 사려는 사람들 이해를 못 한다. 조금 느리게 산다고 해서 달라지는 거 하나 없는데. 그런 소비 심리를 자극시키는 애들의 머리에 내가 놀아나는 게 더 기분 나쁘기에 나는 그런 데에 안 휘말리려고 하지. 이 세상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지는 건 돈이 아니라 시간이다. 그 소중한 시간을 그리 허비하는 게 나는 손해라 본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군산시 중앙로1가 12-2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