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도깨비빵 vs 마약빵 @ 한스브레드 본점, 전주한옥마을 맛집(빵집) 본문

여행/국내

도깨비빵 vs 마약빵 @ 한스브레드 본점, 전주한옥마을 맛집(빵집)

風林火山 2018.04.23 17:30

#0
한스브레드. 이거 적으려고 하다 찾은 거다. 빵집 이름 몰랐다. 전주한옥마을 내에 있는 숙박한 데에 짐을 풀고 나와서 걷다가 마약빵이라는 홍보 배너를 보고 이거 먹어볼까 해서 들어가서 마약빵이랑 도깨비빵이랑 이것 저것 샀지. 나중에 밤에 먹으려고.

#1
마약빵

이거 두 개를 샀다. 하나씩 먹으려고. 근데 괜히 두 개 샀다. 하나만 사서 맛보고 괜찮으면 다음에 많이 사면 되는데. 중독성 강하다는 표현을 돌려서 마약이라는 걸 붙인 음식을 요즈음에는 종종 볼 수 있는데 정장 중독성 강한 음식 별로 없다. 이 마약빵도 마찬가지. 나름 이걸로 분위기 잡아보려고 한 듯 싶은데 내 취향은 아니더라.

안에 옥수수 콘 들어 있다. 홍보 배너에도 옥수수 콘이 들어 있다는 거 보고 이거 괜찮겠는데 해서 샀는데 맛은 뭐 그럭저럭. 그래도 맛없다 정도는 아니다.

#2
도깨비빵

빵집에 들어가서 이것 저것 둘러보다가 산 도깨비빵. 이건 다시 사먹고 싶을 정도로 맛나더라.

딱 보면 초코바 같은데 달긴 달아도 그리 달진 않다. 모르지. 내가 워낙 단 거 좋아하다 보니 내 입맛에는 그런데 다른 이들에게는 어떨지. 이게 초코만 있는 건 아닌데 또 뭐가 있는지 기억이 잘.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나는 과자도 초코가 안 들어간 거는 잘 안 사 먹는다. 매일 커피 대신 마시는 건 초코라떼고. 초딩 입맛이지. 

빵 겉표면은 초코 시럽이 발라져 있어서 달달하고 중간 중간에 씹히는 알갱이(저거 호둔가? 땅콩인가? 모르겠다)가 있어 마치 크런키와 같은 느낌이었고, 안에는 크림치즈가 들어 있어 부드럽다. 맛있어. 여친은 초코가 아닌 다른 거 먹었는데 여친도 맛있다고.

부드러운 크림치즈. 이거 또 사먹고 싶다. 담에 전주 가면 또 사먹을테다. 내 취향에 딱 맞는 빵이었음. 나처럼 초코렛 좋아하고 초딩 입맛이라면 강추.

#3
그 외에 소보루, 크로와상(초코 발린 거) 등도 사먹어봤는데 크로와상은 비추고 소보루는 여느 소보루와 별반 차이가 나지는 않더라. 한스브레드 대표 빵이라고 적힌 몇 가지에는 언급되지 않은 도깨비빵이지만 나는 도깨비빵 추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2가 43-11 1층
도움말 Daum 지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