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요즈음 챙겨먹는 영양제 3종 세트 본문

기타/건강

요즈음 챙겨먹는 영양제 3종 세트

風林火山 2018.04.26 07:30

#0

나이가 나이인지라 건강을 챙길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내가 내 몸 돌보는 경우 지금껏 없었지. 그나마 다행인 게 여친이 간호사라 내 건강 알아서 챙겨준다. 나름 내 몸 상태를 파악하고 나서 병원에서 주문해서 나에게 보내온 영양제 3종. 복용법을 손글씨로 해서 적어뒀다. 참 착해. 평생 살면서 나한테 이렇게 잘 하는 여친은 없었던 듯.

#1
닥터 이지 신바이오틱스

이건 유산균이다. 장에서 꼬록꼬록~ 하는 소리를 듣더니 변이 어떻냐며 얘기하길래, 좀 묽다고 했다. 원래 그렇지 않았었는데 언제부턴지는 모르겠지만 그리 됐다. 설사도 자주 하는 편이고. 그랬더니 장이 안 좋다며 이번에 종합검진 받을 때 대장내시경까지 해보자고 하더니 일단 유산균 먹으라고 사준 거.

이거 복용한 지 10일 정도 됐나? 변이 달라지더라. 유산균은 또 먹기도 좋아. 달고 맛있거든. 분말이라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에 물 한컵 마시면서 털어넣고 삼키면 그만. 계속 먹어야할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한통 다 먹고 나면 한통 정도 더 먹으면서 상태 보고 그만 먹던지 해야할 듯. 아무리 좋은 거라 해도 과함은 덜함만 못한 법이니. 아침에 한 번 공복에 복용한다.

#2
닥터 오메가 1000

오메가 3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건 언젠가 내 발 마사지해주다가 정맥류가 보인다며, 다리 저리지 않냐고 그러더니만 오메가 3 먹어야겠다고 해서 보내준 거다. 이건 알이 크긴 하지만 뭐 삼키는 데는 별 어려움은 없더라. 이건 하루에 3번씩 복용한다. 제일 많이 복용하는 영양제.

#3
닥터 멀티 비타민 M

각종 비타민인데, 남성용이 따로 나온다고(그래서 M) 그걸 사다 보내줬다. 이건 하루에 2번씩 복용한다. 비타민은 많이 먹으면 체내 축적되니까 하루에 꼭 2번만 먹으라고 손글씨로 적혀 있네.

#4
원래 나는 하루에 2번 밥을 먹는다. 아침과 점심. 나에겐 아침이 남들에겐 점심이고, 나에겐 점심이 남들에겐 저녁이 된다. 그리고 다음날까지 먹는 게 없다. 그러다 최근에는 밤에 라면이라도 끓여먹는다. 복용하는 약도 있지만 영양제도 있어서 그거 먹으려고. 공복에 먹기에는 좀 그래서. 운동을 하고 싶은데 지금은 운동을 할 수가 없다. 의사가 당분간 운동 같은 거는 절대 금물이라고 해서. ㅠㅠ 나이 들어서 병원을 다녀보다니. 내가 주기적으로 병원가는 경우는 첨이다 싶다. 가도 하루 가면 땡이었고, 주사는 어지간해서 안 맞고 약만 먹으면 금방 나았는데, 이제는 주사까지 맞고. 50대 건강하려면 40대 건강 챙겨야지.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아니. 내 건강은 내 여친이 알아서. ㅋ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