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1

(23)
아메리칸 울트라: 울트라 프로젝트를 소재로 했는데 별로 #0나의 3,541번째 영화. 개인 평점은 6점. 한 마디로 말하자면, 보다 재미없다. 솔직히 B급 액션과 같은 느낌. 그래서 별로 할 말도 없다. 아래는 이와 관련된 스티코 매거진 글이다. #1 울트라 프로젝트는 미국에서 실제로 있었던 프로젝트다. 미국도 인체 실험을 한 셈이다. 뭐 731부대의 이시이 시로나 나치의 요제프 맹겔레 급은 아니라 해도.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조. → 사실로 드러난 음모론 #1. MK울트라 프로젝트: 미국의 마인드 컨트롤 실험 #2 포함해서 3편 정도 밖에 없다. 이 중 추천한다면 멜 깁슨, 줄리아 로버츠 주연의 . → 아메리칸 울트라의 'MK울트라 프로젝트' 및 관련 영화들 #4 빼고 5편인데, 이 중 추천하는 영화는 다. 개인적으로 는 보다 더 나았다. 는 기대하지..
20년 전 신입생 OT 때, 마지막 날 돌렸던 롤링 페이퍼 0.일전에 내 블로그에 적었던 적이 있는 거 같은데, 나는 정리벽이 있는 사람이다. 내가 그렇다라고 생각하게 된 건 살면서 다른 사람들과 비교해보니 그렇더라는. 어떤 이는 이를 두고 정신병이라고까지 할 정도. 그래도 그런 정리벽 때문에 내가 갖고 있는 게 많다. 언젠가부터는 디지털화해서 갖고 있는데, 문득 뒤적거리면서 추억을 되새김질 하다 하나 공개한다. 1.20년 전에 신입생 OT 때였다. 재수를 하고 들어간지라 동기들이 OT 때만 해도 나를 형, 오빠라 불렀다. 95학번 보고 나이가 같으니까 말 트자고 하고 그랬던. 그 때만 해도 먼저 대학 들어간 게 뭔 벼슬이냐 싶었었지. 한 가지 일화를 얘기하자면, 대학 가기 전에 나더러 머리 스타일 바꾸라고 했던 친구가 하나 있었다. 아마 내 기억하기로 당시에 ..
은사님을 뵙고... #0부산 내려가서 일을 끝마치고 친구를 기다리다가 다음에 부산에 내려가면 꼭 시간 내서 뵙겠다고 마음 먹었던 이해문 은사님께 카톡을 보냈다. 이리 저리 스케쥴을 맞춰보니 다음 날 점심 때가 가장 적절해서 이튿날 점심 때 뵙기로 약속하고 은사님이 계시는 하단으로 이동했다. #1일이 있는 곳은 해운대, 내가 머문 곳은 사직동, 은사님을 뵙기로 한 곳은 하단. 물론 지하철로 이동하면 되긴 하지만, 태원이 덕분에 편하게 왔다 갔다. 사직동에서 하단으로 데려다주고, 하단에서 은사님과 점심 먹는 동안 대기하고 있다가 또 해운대까지 바래다주고, 해운대에서 일 끝마치고 나니 또 픽업하러 와주고. 이렇게 얘기하면 다른 이들은 꼬붕이가? 이렇게 생각할 지도 모르겠다. 절대 그런 게 아닌데. 어느 친구가 이렇게 해줄까? 그..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 회 싸게 먹는 법 #0고향이 부산인지라 부산에 대해서는 잘 아는 편이다. 그러나 여행을 목적으로 부산을 찾는 이들은 잘 모를 수도 있겠다 싶어서 얘기한다. 물론 나는 회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부산에 살면서도 자갈치 시장 별로 안 갔는데, 올해 봄에 부산 갔을 때 국제시장 둘러본다고(국제시장에 대한 추억도 있지) 갔다가 인근에 자갈치 시장 있어서 들렸던 것. 사진은 그 때 찍은 거다. #1 여기가 자갈치 시장 입구. 자갈치 시장에서 회를 사서 먹으면 더 맛있나? 나는 회를 그리 좋아하지 않다 보니 나는 그런 거 잘 모르겠다. 다만 확실한 거 하나는 광안리에 있는 회센터는 그닥 권하지 않는다. 물론 개인 경험만을 두고 이렇게 얘기하기는 곤란하겠지만, 당시 부산에 사는 친구가 유명한 데라고 해서 데리고 갔는데도 영 아니더란 ..
주행거리 100,000km 초과 0.년식에 비해서 많이 탄 편이다. 아무래도 클라이언트가 대부분 서울에 있다보니 일산에서 서울까지 왔다 갔다 하면 70km 정도 되니까 그럴 수 밖에 없지. 그래도 아직 100,000km는 더 탈 수 있을 듯 싶다. 잔고장도 없고 렉서스는 참 괜찮은 듯. 개인적으로 BMW는 그닥 좋아하지 않고(차가 안 좋은 건 아닌데, 주변에 양아치들이 많이 타고 다녀서다. 리스해서 제 때 돈 안 내는 차로 가장 많은 게 BMW. 물론 그만큼 BMW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서 그렇겠지만, 나는 내가 좋아야지 남이 좋아한다고 내가 좋아하지는 않으니까.) 벤츠는 괜찮아하는 편. 1.최근에 자동차 종합 점검 받았는데, 최근에 브레이크 디스크랑 앞, 뒤 타이어, 엔진 오일까지 교체한 후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양호 판정. 수리할 데..
나의 세번째 불매 기업. 남양유업 0.내가 꽉 막힌 사람이거나 그런 건 아니다. 그리고 내가 어떠한 기업의 제품을 불매한다고 해서 그 기업에서 녹을 먹고 사는 사람을 두고 뭐라 하고 싶진 않다. 그네들도 밥 벌어 먹고 살기 위해서 그러는 것이긴 한데, 사람이라는 게 혼자가 아니라 무리가 되면 잘못된 일을 저질러도 그게 잘못이라 생각치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 우려스러운 점이 있는 부분도 있을 뿐. 그래서 그런 기업에 속해 있는 사람에 대한 평가는 별개의 문제로 본다. 1.첫번째 불매 기업. 삼성.두번째 불매 기업. 동서식품.세번째 불매 기업. 남양유업. 이유가 있어야 하겠지. 내 일면 이해하는 부분도 있다. 사실 경영하는 입장에서 신경 쓰이는 부분이기도 하고. 그렇다고 법에 명시된 대로 혜택을 주면 그걸 또 고맙게 생각하거나 그러는 경우도..
국정교과서와 뉴라이트 0.이번에 역사교과서 국정화는 박근혜가 아버지의 행적을 미화하기 위해서라고만 생각할 일이 아니다. 물론 우리나라 최고 권력자가 그렇게 뜻을 굽히지 않기에 이런 결과가 나오긴 했지만, 이는 오래 전부터 계속해서 시도되어 왔던 일이었던 것. 이렇게 막가파식으로 밀어부치는 이유는 이미 시장 논리에서 그네들의 역사론이 깨졌기 때문이다. 공명정대한 싸움에서 지고 난 다음에 권력의 힘을 이용해 이러는 거지만 그런다고 해서 국민의 역사 의식이 바뀔 리 만무하다. 어차피 정권 바뀌면 역사교과서 국정화 폐지하면 될 일이고, 앞으로 기득권층을 형성할 30-40대가 진실을 외면하지는 않을 테니까 말이다. 물론 우려스러운 건 진실을 외면하지 않는 30-40대가 정치에 참여하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1.뉴라이트. 요즈음에는 좀 ..
헌법 제21조 0.나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뉴스를 접하곤 한다. 한동안은 배설하듯 육두문자 섞어가며 끄적대기도 했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그렇게 하지 않게 됐다. 이유는 그렇게 해봐야 무슨 소용 있겠냐 하는 생각에. 그래서 그런지 똑똑하고 존경받는 비즈니스 맨들은 그런 얘기 안 한다. 그냥 타협하며 세상을 살아간다. 당시 그런 이들을 나는 '영혼 없는 돈벌이'하는 이들, '지네 가족들 챙기기만 급급한 소인배'라 생각했다. 그러나 지금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만다. 세상이라는 게 각양각색의 사람이 사는 곳이기도 하지만 현실에 안주한다기 보다는 현실에 급급하게 살다 보면 그럴 수 밖에 없는 거 아니겠는가. 다만 그런 현실을 외면하고 목소리를 부르짖는 이들에게 도움이나마 되어 줬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있는 것들은 보면 항상 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