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 비전 있는 허니문 여행사 (주)여행가자고 신혼여행 상담사 및 웹 디자이너 채용
가끔씩 그런 얘기를 듣곤 한다. 일산에는 맛집이 많다고. 일산에 살면서 이리 저리 다니다 보면 일산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몰려서 있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타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유명한 곳이라고 하면 풍동 애니골이 아닌가 한다. 근데 나는 음식점을 잘못 골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가격에 비해 맛있다고 추천할 만한 곳이 딱히 생각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풍동 애니골은 잘 안 가는 편이다. 거리가 많이 멀어서라기보다는 딱히 갈 만한 데가 없어서 그렇다. 그러다 이번에 렉서스 LS460 AWD 시승을 위해 방문헀던 렉서스 일산점에 계신 천우모터스 박영운 팀장님과 함께 점심을 먹은 곳이 여기다. 박영운 팀장님이 싸고 맛있다면서 추천해서 데리고 간 곳인데 내 입맛에도 맞았다는 거. 맛있다. 추천~!


본점은 남양주에 있다


덕소 숯불고기라는 음식점명에서도 드러나듯이 본점은 덕소에 있는 모양이다. 그런데 찾아보니 덕소는 아니더라는... 보통 덕소라고 하면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를 지칭하는데 본점은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에 있다. 여튼 박팀장님 왈, 본점에서는 줄을 서서 먹어야할 정도란다. 유명하긴 한가 보다.


점심 특선은 7,000원 그러나


여기도 웨스턴돔에 있는 음식점과 같이 점심특선은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고 있었다. 1인분에 7,000원. 근데 나중에 보니까 점심특선 중에서 가장 싼 게 7,000원이라는 거.


점심특선 7,000원에 제공되는 건 돼지 숯불고기인데 수입산의 경우다. 희한한 게 여기는 같은 돼지 숯불고기라고 해도 수입산과 국산 가격이 다르다. 국내산 돼지 숯불고기의 경우 점심 특선이 9,000원. 고추장 숯불고기10,000원, 소 숯불고기12,000원에 제공된다.


근데 이게 저렴하게 제공되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왜냐면 원래 파는 가격을 보면 인분이 아니라 1근(600g), 1근 반(900g) 이렇게 팔기 때문. 내가 먹었던 돼지 숯불고기(수입산)의 경우에는 600g 1근에 20,000원이다. 보통 1인분 하면 200g 정도라고 생각하면 1/3 가격에 제공되는 게 맞고 그렇다면 70,000원이라는 게 그리 싸다고 할 순 없을 듯 싶다. 원래 받던 가격 그대로라는 거.

점심특선이라고 하지만 점심특선의 메리트가 뭐 있나 싶은 생각이 든다. 점심특선이라고 하니 왠지 모르게 싸게 느껴지는데 따져보니 싸다고 할 순 없을 듯 싶다. 물론 맛있었다. 추천하고 싶고 말이다. 그러나 왠지 모르게 속았다는 느낌이 드는 건 뭘까? 그냥 점심특선이라기 보다는 점심 메뉴라고 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 아니면 나같이 생각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듯.


반찬은 셀프로, 무제한 리필


나온 밑반찬이다. 난 원래 밑반찬 많이 나오는 거 별로 안 좋아한다. 먹을 것만 깔끔하게 나오는 걸 좋아하는데 그래도 항상 나와야 하는 밑반찬이 있다. 김치 아니면 고추, 마늘, 양파. 김치가 없으면 고추, 마늘, 양파가 있어야 한다. 난 김치가 맛없으면 그걸로 대신하기 때문. 집에서도 고추, 마늘, 양파는 항상 나오는 찬 중에 하나다. 아버지가 그렇게 드셨는데 같이 식사하다 보니 그렇게 되더라는 거. ^^;


부족한 반찬은 셀프 서비스다.


그리고 나온 된장찌개. 이것도 맛있다. 된장찌개 맛있게 하는 집 찾기 쉽지 않은데 여긴 맛있다.


점심 때 다시 찾고 싶은 집

 

메인 메뉴인 돼지 숯불고기. 양이 좀 적다 싶을 지 모르겠지만 점심이니까 이 정도가 적당하다. 솔직히 먹다가 더 먹고 싶었는데 점심이니까 참았다. 그 정도로 나는 맛있었다. 돼지 숯불고기를 상추에 싸서 마늘 된짱 찍어 올리고 거기에 된장찌개 국물 올려서 입으로. 음... 또 먹고 싶다. 맛있어서 조만간 점심 때 직원들이랑 갈 생각이다. 물론 차를 끌고 와야 하지만 그래도...

 


아이스크림도 판다
 

 

나올 때 보니까 아이스크림도 판다. 아이스크림 냉장고에 반사되어 나온 인물이 바로 렉서스 천우모터스의 박영운 팀장님이시다. 이 아이스크림 내가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다. 나는 이 아이스크림 먹을 때 오직 초콜렛 맛만 먹는다. 여름이면 분명 사먹었을텐데 겨울이었던 지라 별로 생각이 없어서 안 사먹었다는...


평하자면...

 맛 ★★★★★  서비스 ★★★★  가격 ★★★

내가 육고기를 좋아하긴 하지만 좋아한다 해서 맛있다고 평하는 건 아니다. 많이 먹기 때문에 오히려 맛없는 데는 잘 가릴 수 있다. 최근에 이와 비슷한 메뉴를 파주 임진각에서 먹었었는데(진강이랑 둘이서) 거기는 별로였다. 여기는 맛있다. 그래서 별표 5개. 서비스는 아무래도 아는 이와 함께 갔으니 친근하게 대해줘서 별표 4개. 아마 박팀장님이랑 가지 않았으면 3개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는... ^^; 가격은 별표 4개를 주고 싶었으나 점심특선이라고 따져보니 별 메리트가 없다는 점 때문에 별표 3개만 준다. 점심특선이라고 하지 말라고~ 그냥 점심 메뉴라고 하는 게 좋을 듯. 아니면 g수를 정확하게 표기를 하던지.


여기는 네이버 지도에는 등록이 안 되어 있고 다음 지도에는 등록이 되어 있다. 희한하네. 아무래도 풍동 애니골은 차 없이 가기는 힘들 듯 하니 네비에 필요한 주소 적어준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665-8
연락처: 031-907-3892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 덕소숯불고기일산점
도움말 Daum 지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미투데이 공유 링크드 공유 텀블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1715 1716 1717 1718 1719 1720 1721 1722 1723  ... 421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