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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주민등록증 재발급 절차

주민등록증 분실시에는 자신이 주거하는 동의 동사무소에
최근 6개월 이내에 찍은 사진 1매(3X4)를 소지하여 방문한다.
3X4는 스튜디오에서 주민등록증 때문에 증명사진 찍는다고 하면 알아서 해준다.

한 때 전산화한다고 해서 주민등록증 사진을 동사무소에서 그 지역 주민
다 찍어주던 일이 있었다. 그 때는 한 번 찍으면 계속 그 사진을 사용할 꺼라더니
최근 6개월이 아니라 사람 얼굴을 못 알아봐서 이렇게 바뀌었나?
디지털 시대라 하더라도 아날로그 없는 디지털은 의미가 없다~

어쨌든 동사무소에서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한 후에
주민등록 분실, 변경, 재발급 창구에 가서 사진 1매와 같이 제출한다.

나와 같은 경우에는 바로 신분증으로 사용해야하는 일이 있었기 때문에
신분 확인증을 발급 받아야 했다. 신분 확인증이란 주민등록 재발급을
받기 이전에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A4 한 장의 확인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수료는 5,000원이다. 원래 예전에는 10,000원이었는데 가격이 많이 착해졌다. ^^
신분증을 찾아갈 날짜를 확인 하면 끝이다. 우편으로 안 보내준다.
와서 직접 찾아가야 한다. 보통은 3주 정도 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