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신념의 마력 본문

지식/독서

신념의 마력

風林火山 2007.03.01 11:32
신념의 마력
클라우드 M 브라스톨 지음, 최봉식 옮김/지성문화사

이 책은 종우씨가 추천해줘서 읽은 책이다.
책을 좋아하는 나를 보고 꼭 이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했던 책이었다.
자기계발에 대한 마인드 컨트롤을 위해서는 읽어볼 만한 책이다.
아래의 정리에는 기술되어 있지 않지만 아직도 기억하는 내용이
소리라는 것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파장을 형성해서 실제 사물에 영향을 미치듯이
신념이라는 것도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파장과 같은 형태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거다. 충분히 일리가 있는 얘기라 생각되어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다.

이는 마치 기와 같이 아직 과학적으로 입증되지는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것처럼
신념이라는 것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믿음도 충분히 그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은
가끔씩 신문의 가쉽 거리로 나오는 아이를 살리기 위해서 트럭을 든 엄마와 같은
그런 얘기 속에서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신념이 있으면 상상하기 힘든 많은 일들을 해낼 수 있기에 자신을 믿고 노력하면
이루어진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 내용이다.

서점에서는 같은 제목의 책이 여러 권 있는데, 내가 읽은 책은 상위 이미지의 책이다.
이런 경우는 독점 계약이 끝난 유명한 책과 같은 경우에 이런 일이 종종 생기는 것으로 안다.
물론 이 책이 그렇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자는 같고 번역자와 출판사가 다르다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그럴 것이라 생각한다. 그만큼 유명한 책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듯.
다음은 이 책을 읽을 당시에 정리해 둔 내용이다.

"가질 수 있다고 믿으라. 그러면 당신은 반드시 그것을 갖게 되리라."

"진실한 야망을 마음속에 품은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그 목적을 이룰 수 있다."

마음의 힘은 당신이나 인류 전체를 위해서 활동하기도 하지만, 일단 잘못 사용하면 당신의 몸을 망치고 국가나 인류에게 큰 해를 끼친다.

우리의 모든 행동의 근원은 사고라고 말했다. 그 말을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의 세계는 사고에 의해 지배되고 있으며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은 원래 우리의 마음속에 그 대상물이 있었음을 깨닫게 된다.

당신을 형성하고 있는 살,뼈,근육을 분석해보면 70퍼센트가 물이고, 나머지는 별 가치가 없는 몇 가지 화학물질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당신을 현재의 당신이 되게 하고 있는 것은 당신 '마음과 생각' 그 자체이다. 성공의 비결은 당신 안에 있다. 인간으로서의 '생각하는 힘'에 있는 것이다.

당신의 겉모습이 당신의 마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당신은 바로 당신 자신의 생각의 소산이다. 난 이렇다고 믿는 그것이 바로 당신이다.

"우리는 그렇게 되려고만 한다면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의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반드시 마음에 새겨두어야 할 것은 우리가 가지는 관념이나 사고의 대부분은 우리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것은 우리가 처음으로 생각해낸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사고에 영향을 받으면서 산다.

온갖 의심은 실현을 방해할 뿐이다. 신념은 상상을 실현시킨다. 왜냐하면 신념이 의지를 확립시키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막연히 성공하고 싶어할 뿐이다. 그들은 그저 그날그날 살아갈 뿐이고, 오늘 일거리가 있으니 내일도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늙더라도 누군가가 돌봐줄 것으로 막연히 기대한다. 그들은 강물의 흐름에 따라 정처없이 떠내려가는 코르크같이 살아간다. 물결따라 이리저리 흘러가다가 기슭에 떠밀려 오르거나, 물을 흠뻑 들이마셔 가라앉아버리는 코르크 신세와 비슷하다. 그러므로 당신은 인생에서 바라는 것이 무엇인가를 정확히 알고 어디를 향해서 가야 할지를 알아야 하며, 정해진 목표를 눈앞에 생생하게 그릴 수 있어야 한다.

일단 목표를 정했으면 그것을 똑바로 응시하고 옆길로는 벗어나지 않도록 하라.

상상력을 사용하여 당신이 대망을 달성한 모습을 영상화하고, 당신의 욕구를 마음에 그려보라. 그러면 마음의 힘은 활동을 시작할 것이다.

외면 세계의 장애는 인간의 굳센 정신에 아무런 해도 미치게 할 수 없다. 그것은 인간을 나약하게 만들지는 못한다. 짐승들은 장애에 부딪히면 한층 더 사나워진다. 굳센 정신을 가지고 모든 일을 격어나가는 사람에게, 일체의 장애는 다만 도덕적 미와 힘을 더해줄 뿐이다.

잠재의식 그것은 결코 잠시도 잠자는 법이 없으며, 고난이나 위험이 닥치면 우리를 구하기 위해 나타나고 절박한 위기를 경고해준다. 그것은 거의 불가능하게 보이는 일을 우리로 하여금 할 수 있게 한다. 잠재의식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우리를 이끌어주고 있다.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가장 유효한 방법은 마음의 그림을 그리는 일이다. 그러나 가장 오래 지속되는 효과는 신념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기적과 뭐라고 설명할 수 없는 신기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이상한 힘을 가진 이 신념의 힘에 의해서이다.

신념이란 깊은 곳에 뿌리는 내린 신앙이다. 즉, 당신이 온 마음을 기울여 그것을 믿을 때, 당신의 몸 구석구석으로 스며드는 적극적이고 견고한 신앙을 말한다.

당신이 장래를 위해 정한 목표가 무엇이든, 우선 당신 마음으로부터 성공을 간절히 바라고 있지 않은 한, 당신의 잠재의식은 절대로 당신의 목표를 실현시켜 주지 않는다.

- 적당한 욕망을 가져라
- 의심을 버려라
- 서두르지 마라

심리학자들은 아기들이 가진 공포심은 두 가지밖에 없다고 말한다. 그것은 큰 소리에 대한 공포와 낙하의 공포이다. 그밖에 우리가 가진 모든 공포는 지식에서, 또는 경험의 결과에서 오는 셈이다. 다시 말해 우리의 두려움은 누가 가르쳐주거나 보고 들은 데서 생겨난 것이다.

옛날부터 현인들은 행복해지려면 일에 열중하고 바쁘게 지내라고 가르쳤다. 그 까닭은 어떤 한 가지 일에 마음을 빼앗겨 생각이 그것에만 집중되다 보면, 마음의 틈새로 잡념이 생기지 않기 때문이다.

반복은 모든 진보의 근원을 이루는 리듬이다. 반복되는 자기암시 또는 타인암시는, 당신을 또는 다른 사람들을 믿게 만든다.

우리들은 물질 세계에서 살고 있지만 역시 중요한 것은 정신이요, 마음이요, 영혼이다. 그러나 우리들의 정신은 육체 속에 있고, 그것을 통해서만 나타내 보일 수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들의 사고는 '행동'이라는 형태로 표현되어야 비로소 그 존재 가치가 발휘된다.

자진하여 참가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과감하게 실수를 저지를 용기를 가져라. 그것이 진리를 발견하는 하나의 수단이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