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유어오운핏 메인 색상, 오렌지 (에르메스 색상의 비하인드 스토리) 본문

비즈

유어오운핏 메인 색상, 오렌지 (에르메스 색상의 비하인드 스토리)

風林火山 2018.01.23 11:57

#0
유어오운핏 메인 색상은 오렌지 색이다. 오렌지 색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에르메스. 그거 보고 따라한 거다? 맞다. 에르메스 색상 그대로 사용한 거다. 이 색상을 사용한 이유는 남성복이지만 조금은 다른 길을 가겠다는 뜻. 

#1
사실 나는 인스타그램 보면서 정장 만드는 이들 소위 말해 양복쟁이들이 만든 양복 보면서 어떤 생각이 들었냐면, 와 어떻게 이렇게 입고 자랑스럽게 올리지? 그런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거기에 달린 댓글들 보면 내 머리로는 이해가 안 되더라고. 아재 패션인데 이게 멋스럽나 싶은 생각이 들었지. 이태리 사람들이라고 다 잘 입지는 않지만 그래도 걔네들 중에는 멋스럽게 입는 이들 많던데. 그래서 그런 느낌의 옷을 지향한다는 의미에서 결정한 색상이다. (사실 내가 결정한 게 아니라 이용범 대표님이 결정했던 건데 내가 따른 거지만)

#2
에르메스 색상으로 대표되는 오렌지. 근데 에르메스가 이 색상을 쓴 데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원래 에르메스가 이 색상을 쓰려고 했던 게 아니라 포장 박스를 고르다가 원하는 색상의 포장 박스가 없어서 남아 있는 포장 박스를 이용했는데 그게 오렌지 색상이었다. 당시에는 그런 색상의 포장 박스는 사용치 않았던 땐데 그게 브랜드를 알리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게지. 물론 이거 확인된 사실 아니다. 이용범 대표님한테 들은 거다. 워낙 비하인드 스토리를 많이 알고 계시는 지라. 

#3
여튼 그래서 현재 개발 중인 사이트에서도 오렌지 색상 많이 쓴다. 남성복인데 오렌지 색상이니 좀 언밸런스하다고 생각할 지 몰라도. 내가 좋아하는 검정색. 너무 식상해.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