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본문

기타/건강

고혈압과 콜레스테롤

風林火山 2007.05.13 23:49

출처 : <뇌에 대해 풀리지 않는 의문들>에서 발췌

고혈압

고혈압은 혈관을 망가뜨리는 가장 중요한 원인이다. 따라서 고혈압은 뇌졸중과 심장병의 원인이 된다. 그렇다면 고혈압은 왜 생기는 것일까?

고혈압은 짜게 먹는 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하루에 필요로 하는 염분은 3그램 정도이다. 하지만 우리 나라 사람의 경우 평균 하루 20그램 가량의 염분을 섭취한다.

이와 같은 염분의 과도한 섭취가 고혈압, 그리고 뇌졸중의 원인이 된다. 그런데 짜게 먹는다고 누구나 다 고혈압이 생기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싱겁게 먹는데도 혈압이 높은 사람도 있다.

이런 개인적 차이가 왜 생기는지 우리는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하다. 하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은 유전적 소인 때문일 가능성이 많다고 생각된다.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나쁜 물질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우리 몸에 아주 중요한 물질이다. 콜레스테롤이 너무 적으면 우리 몸의 혈관을 비롯한 여러 장기들이 약해진다.

(May 14, 2007추가)
아래 덧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May 14, 2007 추가끝)

2 Comments
  • Favicon of http://jooworld.tistory.com/ BlogIcon jooworld 2007.05.14 00:38 신고 고혈압의 원인은 여러개가 있을수 있겠지만...짜게 먹고 싱겁게 먹는것은......^^혈관세포 및 혈액세포의 삼투압에 영향을 주어 혈액 움직임의 압력을 조절하는것이 원리라 나름 생각되나 동일 원리르 받아들이는 개인차에 의해서 발생하거나 혹은 미발생 하는거겠지요... 또한 담배역시 고혈압의 원인이죠..담배를 피면 혈관이 수축되고 경직되어서 같은량의 혈액이 지나려면 압력이 높아지죠...또한 당뇨도 있는데 당뇨가 되면 혈액에 당이 빠져나와서 혈액이 걸죽해지므로 동일혈관을 지난다 해도 그 압력이 커지죠...머...동맥경화에 의해서도...고지혈증에 의해서도...등등등....많은 영향인자가 있을수 있겠네요...

    흠...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이죠...^^ 그래서 너무 안먹게 되면...세포의 형성이 잘 안되어서....재생 가능한 세포의 경우 그 영향을 많이 받겠지요?? 그리고 기존에 존재하는 세포도 영향을 받기도 하구요...그래서 더피부 노화도 심하게 받을수도 있고...혹 머리가 빠지거나 혹은 머리가 잘 안자라거나...등등등......많은 장기나 피부, 조직등에 영향을 줄수 있어요...참...적당한게 중요한데....적당의 선이 어딘지를 모르겠으니....
  • Favicon of http://lsk.pe.kr BlogIcon Seung-Keon, Lee 2007.05.14 01:04 신고 오~ 전문 분야 만나시니 술술 얘기가 나오는 듯 싶습니다. 혈관의 압력을 높이는 요인이면 뭐든지 다 가능하겠네요. ^^ 담배와 당뇨는 좋은 정보였습니다. 위에 글에 덧글 읽어보라고 추가해 두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형성하고 세포를 형성할 때 콜레스테롤이 없으면 세포막이 형성 안 된다는 말씀? 제대로 이해했나요? 꼼꼼히 잘 읽어봤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

    앞으로 이 쪽 부분에 대해서 의문 나는 게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드리죠. 근데 전공이???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