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07

(3)
2016 고양호수예술축제 관람 #0 내가 사는 고양시에는 매년 열리는 대대적인 행사가 두 개 있다. 하나는 꽃박람회, 다른 하나는 고양호수예술축제. 개인적으로 꽃박람회는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사진 찍기 위해서 가는 이들이 많은 거 같고, 뭐 행사가 크다 보니 그래도 나들이 겸해서 가는 이들이 많은 거 같지만 그닥 볼 게 풍성하지는 않은 지라 그렇다. 나야 고양시에 사니까 1회 때부터 다니면서 변천사를 알고 있지. 행사라는 게 시작은 작게 해도 매해 규모가 점점 커지는 걸 지켜봤으니까. 그러나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시간 내서 가볼 만하다. 매해 열리기 때문에 고양호수예술축제 기간이면 항상 가곤 하는데 볼 거리가 풍성해. 물론 예술 공연이 많긴 하지만 대중적인 마술도 군데군데서 하고, 좀 이해하기 힘든 예술 공연 말고라도 보기만 해도 즐거..
중국 상하이에서 사먹었던 감기약들 #0 게스트 하우스에서 코감기 걸려서 고생하다가 안 되겠다 싶어서 체크아웃하고 호텔로 옮겼다. 호텔 카운터에서 약국 어디냐고 물어보고 아는 지인(중국인)한테 위챗으로 도움을 요청해서 인근 약국에 택시타고 가서 약 사왔다. 어떻게 먹어야 되는지에 대한 방법 또한 사진으로 찍어서 지인한테 위챗으로 보내고 확인하고. 참 불편하더라. 중국어 모르니까. 그래도 닥치면 다 수가 생기게 되어 있어.#1한국에서 감기약 사먹을 때는 알약 하나 또는 두 개 정도 먹었는데, 여기서는 뭐가 뭔지 모르니까 죄다 샀다. 그리고 다 먹었다는. 맨 왼쪽은 시럽형인데, 그 뭐냐 코코코~ 코리투살. 애들 먹는 감기약 같은 그런 거다. 스푼에 한 가득 담아서 먹으면 되는데 맛이 음 오묘해. 쓴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단 것도 아니고. 이건..
중국 상하이에서 먹은 음식들 #0 뭐 음식 먹을 때마다 일일이 찍은 거 아니다. 게다가 유명하다는 음식점 간 적 없다. 그래서 참조할 만한 사항 볼 것도 없다는 점 미리 말한다. 그냥 사진이 있길래 끄적끄적하는 것일 뿐. 중국 음식 나한테는 그닥 맞지는 않더라. 중국 음식 먹을 때 생각나던 건 김치. 김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 일본, 중국 다녀와서 집에서 김치 엄청 먹었네. 딱 총각 김치가 잘 익어서 개시하는 때라 음. 한국인은 역시 김치가 있어야.음식 주문은 어떻게 하느냐? 사진 보고 한다. 일본은 "English menu, please" 하면 영어 메뉴판 준다. 근데 중국은 중국말로 뭐라 한다.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 게다가 메뉴판 영어 있는 경우 있긴 있다. 번화가의 괜찮은 음식점 같은 데 가면 그렇다. 그렇지 않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