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푸켓풀빌라 보고서 III. 르네상스 푸켓 리조트 ① 르네상스는 매리어트 계열의 글로벌 브랜드

이제는 좀 익숙한 브랜드명이다. 우리나라에도 르네상스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호텔이 있으니까 말이다. 서울 역삼역과 선릉역 사이에 있는 르네상스 서울 호텔. 고로, 당연히 로컬 브랜드가 아닌 글로벌 브랜드라는 얘기다.


전세계 164개의 호텔을 가진 브랜드 르네상스


현재 기준으로 르네상스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호텔(리조트도 리조트 호텔의 줄임말이므로 여기에 포함된다)은 전세계적으로 164개다. 이 중에 아시아 지역에서만 32개가 있고, 태국에서는 3개가 있다. 르네상스 방콕 라차프라송 호텔, 르네상스 푸켓 리조트 & 스파, 르네상스 코사무이 리조트 & 스파. 방콕에 있는 건 호텔이고, 푸켓과 코사무이에 있는 건 리조트 호텔이다. 마이카오 비치에 있는 리조트 중에서 내가 둘러본 세 개의 리조트(아난타라, 사라, 르네상스) 중에서 풀빌라 이외의 일반 객실을 제공하는 유일한 리조트였다. 물론 인근에 일반 객실을 제공하는 리조트가 없다는 게 아니다. 내가 둘러본 세 개 중에서 유일했다는 것일 뿐.


르네상스는 매리어트 인터내셔널 소속 브랜드


명품이나 시계 브랜드도 몇 개의 특정 그룹 산하의 브랜드인 경우가 많은데, 호텔 업계에서도 그런 게 존재한다. 그 중에 하나인 매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산하에 18개의 브랜드를 두고 있으며, 72개국에 3,9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 관리하고 있다. 이 브랜드들 중에서는 우리가 들어도 익히 알만 한 브랜드들도 여럿 보인다.


JW 매리어트, 르네상스, 매리어트, 리츠칼튼 정도가 국내에는 많이 알려진 브랜드. 이런 글로벌 브랜드의 리조트는 어떨까? 이런 관점에서 로컬 브랜드의 리조트나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의 리조트와 비교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본다. 꼭 글로블 브랜드라 하여 최고급이고 더 좋다고 할 순 없다. 또한 무조건 비싸다고 할 수도 없고 말이다. 이는 내가 여러 리조트를 둘러보고 느낀 바다. 이것이 저것보다 낫다라고 얘기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기준이 필요한데, 기준이 명확하다 하더라도 가격이라는 걸 고려해보면 또 달라지는 면이 생기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걸 찾는 게 더 의미있다 본다. 

그래도 글로벌 브랜드는 해당 브랜드 이미지 때문에 전세계 어디를 가도 똑같은 수준의 서비스와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는 시설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는 거. 이 때문에 브랜드를 가지려고 서로 노력하는 거겠지만 그렇다고 그런 브랜드 중심으로만 보다 보면 흙 속의 진주를 발견하기 힘들 수도 있다는 점 또한 간과해서는 안 될 터. 그럼 이제 르네상스 푸켓 리조트를 살펴볼텐데 객실을 보기 이전에 글로벌 브랜드의 리조트는 어떤지 맛보기 위해 내가 둘러본 부대 시설 중심으로 살펴본다.



제작지원: 허니문 전문 여행사 (주)여행가자고






+ 푸켓 여행에 대한 더 읽을 거리 → 콘셉트 있는 여행, 푸켓편
+ 푸켓풀빌라 보고서만 보기 → 푸켓풀빌라 보고서
+ 이 글은 블로그의 기본 저작권과 달리 동의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재사용 불허합니다.
+ 해외 여행 관련된 콘텐츠에 대해서 몇 마디 ←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