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UFC 207: 김동현 vs 타렉 사피딘 본문

관심/스포츠

UFC 207: 김동현 vs 타렉 사피딘

風林火山 2016.12.31 21:30

#0
영상은 다음 TV팟에. 요기.

#1
타렉 사피딘이란 선수 모른다. 지금껏 한 번도 그의 경기를 본 적이 없다. 그런데 김동현 선수랑 싸우는 거 보고 궁금해서 전적을 살펴봤더니 지금껏 KO패가 1패 밖에 없다. 게다가 이겨도 대부분 판정승. 그러니까 정말 재미없게 경기하는 선수라는 거다. 그래도 어지간해서 쓰러지지 않는다, 어지간해서 지지 않는다는 뭐 그런 선수. 

#2
김동현과 경기 보면서 참 접전이다는 생각이 들더라. 정말 디펜스 능력 좋다. 김동현도 디펜스 능력하면 UFC 내에서도 알아주는 선수인데, 둘이 맞붙이니 뭐랄까? 타격 중심의 경기는 아니라 관중들은 그리 재미없을 지 몰라도 얽혀서 서로 유리한 포지션 잡으려고 하는 수 싸움하는 거 보면 나는 재미없지는 않더라. 

#3
한 가지 놀랐던 점은 김동현 선수 체력 정말 좋다. 5분 3라운드 풀로 뛰는데, 3라운드 가서도 그리 지친 기색이 없다. 물론 상대인 타렉 사피딘도 마찬가지고. 그래도 김동현이 판정승으로 이겨서 다행. 상대도 잘 싸우긴 했는데 3라운드에서 다소 김동현이 우세했지 않았나 싶다. 

#4
아시아 선수로서는 UFC에서 최다승, UFC 웰터급에서 다승 4위, 현 UFC 웰터급 랭킹 9위. UFC에서 뛰는 우리나라 선수 중에서 대표 선수라고 불러도 될 듯 싶다. 그래도 나는 지난 번에 본 페더급의 최두호 선수 팬. 경기가 너무 재밌어서 반해버렸다는. 그래도 김동현 선수도 응원한다. 서로 다른 체급이니 뭐. 근데 같은 체급의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 붙으면 누굴 응원하지? ㅋㅋ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
Prev 1 ... 37 38 39 40 41 42 43 44 45 ... 512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