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23

(4)
포터(PORTER) 여권지갑: 일본 하카타 포터 매장에서 산 여권지갑 #0 나는 해외에서 물건 잘 안 사는 편이다. 잘 모르면 안 산다는 주의. 뭐 여행에서 이리 저리 손해보는 건, 경험에 대한 투자라 생각하지만 물건 사는 건 낭비라 생각한다. 그러나 여권지갑은 하나 장만해야지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지. 그러다 요시다 컴퍼니(KURA CHIKA YOSHIDA & COMPANY)의 PORTER 매장에서 하나 구입. 후쿠오카 하카타 역 지하 상가에 있는 매장에서 구입했다. 하카타 역 주변에 몇몇 곳을 둘러봤는데, 여기 PORTER 매장에 내가 원하는 디자인이 있더라고.#1케이스. #2 어릴 때나 명품 좋아했지 나이 들어서는 하우스 브랜드가 좋더라. 그러니까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만 장인 정신을 갖고 생산하는 브랜드. 물론 그런 지금에도 몇몇 제품 카테고리는 일반적인 명품 브랜드..
저가 항공 티웨이 이용해보니 #0 물론 경제적인 여유가 충분히 된다면야 비즈니스 클래스만 타고 다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가급적 싼 요금의 항공을 이용하려고 한다. 물론 나와 같은 사람들 분명 많을 거라 보는데, 나는 이동 수단에 큰 비용 들이는 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다. 장거리 비행이라면 또 모르겠지만 단거리 비행의 경우에는 더더욱 그렇다. 지인 중에는 덩치 때문에 저가항공 이용 안 하는 이도 있던데 나야 그렇진 않으니.#1 수하물 무료 기준 15kg저가 항공 중에 티웨이란 항공사가 있다. 국내선에서야 뭐 수하물 같은 게 없었으니 몰랐는데, 국제선 이용 시에는 수하물 무료 기준이 15kg이더라. 나야 오버되는 경우는 없었다. 근데 발권할 때 보니까 오버되는 경우도 있더라고. 나는 통상 내가 해외 나갈 때 싸는 짐이랑..
중국 상하이의 대중 교통 카드 #0 중국 상하이에서 이동할 때 가장 좋은 수단은 지하철이다. 그만큼 지하철이 잘 되어 있어. 16호선까지 있다. 근데 막상 지하철을 이용하려면 표가 있어야 되지? 뭐 닥치면 다 알아보고 하게 되어 있지만 그냥 맛보기로.#1 지하철 카드 자동 판매기노선도가 다 중국어다. 그러면 오른쪽 위에 English 있으니까 그거 클릭하면 된다. 오른쪽에 적힌 3~10은 가격이다. 지하철 노선도를 보고 얼마인지 확인한 다음에 해당 가격을 클릭하고 돈 넣으면 카드 나온다. 내 기억으로는 100 위안 짜리 지폐는 안 들어갔던 걸로 기억한다. 처음에 도착해서 지하철 카드 사는데, 100 위안이 안 들어가서 바꿔서 구매했던 걸로 기억하니까. 표라고 하지 않고 카드라고 했는데 1회용 카드라고 생각하면 될 듯.#2 상하이 대중..
다시... 출국... ​ 해외에 있으면 좋은 점 하나가 국내 정치 얘기 보고 듣지 않아도 된다는 거. 오직 나 자신만 집중할 수 있다는 거. 밤새고 새벽에 나왔는데 공항에 사람 엄청 많다. 이렇게 해외 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단 말인가. 여튼 추울 듯해서 이번엔 두꺼운 옷들을 준비했는데, 공항에서 본 외국인 한 명(흑인)은 밀집 모자에 반팔 반바지다. 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