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푸켓풀빌라 보고서 II. 사라 푸켓 리조트 ③ 넓진 않지만 프라이버시는 확실히 보장되는 사라 풀빌라

사라 푸켓 리조트에서 첫번째 소개할 풀빌라는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다. 사라 푸켓 리조트에는 6타입의 풀빌라가 있는데, 나열하자면, 사라 풀빌라, 가든 풀빌라,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 원 베드룸 듀플렉스 풀빌라 스위트, 투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 투 베드룸 프레지덴셜 풀빌라. 그 외에 풀빌라가 아닌 객실로 디럭스 발코니가 있다. 사라 풀빌라를 소개하기에 앞서 우선 간단하게나마 이 객실들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사라 풀빌라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가든 풀빌라는 사라 풀빌라와 크기가 거의 비슷하다. 사라 풀빌라는 157m2, 가든 풀빌라는 158m2. 둘의 차이는 구조적인 차이인데, 이 차이 때문에 가든 풀빌라사라 풀빌라에 비해서 풀의 크기가 조금 작다. 뭐 그 차이가 그리 대단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여튼 그렇다고. 그리고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은 다음 글에서 살펴볼텐데 사라 풀빌라에 방 하나가 더 있는 구조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더 넓다. 214m2원 베드룸 듀플렉스 풀빌라 스위트는 듀플렉스라고 명명한 것처럼 복층 구조라는 거. 침실은 위층에 있다. 투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는 베드룸이 2개라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적합하다. 투 베드룸 프레지덴셜 풀빌라2개의 베드룸에 딸린 룸이 하나씩 더 있어 부모님 모시고 여행하는 대가족 여행객들이 이용하기 적합하다.

콘텐츠 제작을 의뢰한 (주)여행가자고는 허니문 전문 여행사다 보니(지금 그렇다는 거지 나중에 영역 확장할끼다. 기둘리~) 이 중에서 사라 풀빌라, 가든 풀빌라,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 정도만 적합하다 하겠다. 그 중에서 내가 본 건 사라 풀빌라와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인데, 내가 선택적으로 보고 싶다고 해서 보고 그런 게 아니다. 해당 객실이 다 찼을 경우에는 볼 수가 없다. 내가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그런 상황도 있단 얘기. 고로 내가 갔을 때 상황에 최선을 다해서 나름 보려고 노력했을 따름. 그럼 사라 풀빌라 소개한다. 아. 사라 푸켓 리조트에 사라 풀빌라는 37개의 객실이 있다.


사라 풀빌라(Sala Pool Villa)


내가 볼 사라 풀빌라다. 밖에서 보면 내부가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는 완벽하게 보장된다고 할 수 있겠다. 그래. 알아. 나무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보이겠지. 그런 예외적인 경우는 제외해야 되지 않겠어? 여행객을 변태로 몰 순 없잖아. 그리고 여기 커플, 부부, 가족 아니면 오지 않을텐데 뭐하러 그런 쓸데없는 짓을 하나. 바로 앞에 내 짝이 있는데 말이다. 여튼 담이 높다. 그래서 내부를 들여다볼 수가 없다는 거.


입구다. 내가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입구와 리셉션을 제외하고는 모던하다 못해 아파트같은 느낌을 준다니까. 안 그런가? 나는 그렇던데. 뭔가 사람 냄새가 나지 않는 그런.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구조라고 하더라도 외벽 디자인이나 그런 게 나는 그닥 맘에 들지는 않았다.


사라 풀빌라 객실 외부

사실 사라 풀빌라보다는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를 먼저 둘러봐서 중복된 거는 사진을 아예 찍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사라 풀빌라는 사진이 좀 없는 편. 감안하고 보기 바란다. 내가 보기에는 사라 풀빌라나 원 베드 풀빌라 스위트 룸이나 별반 차이 없다.


사라 풀빌라의 풀이다. 선 베드 두 개에 파라솔 있고, 욕조가 바깥에 있다. 아난타라 푸켓 빌라스도 욕조가 바깥에 있듯이 말이다. 욕조가 바깥에 있다는 말은 그만큼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풀빌라라는 얘기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욕조를 바깥에 둘 수 있겠냐고.


사라 풀빌라의 풀은 22.5m2다. 면적은 거의 비슷하지만 구조가 다른 가든 풀빌라는 비록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풀 면적이 20m2란다. 가로 세로 2.5m만큼 작다는 얘기. 깊이는 1.5m. 대부분의 풀빌라가 1.5m다. 더 얕은 데는 봤어도 더 깊은 데는 못 본 듯.


욕조에는 소파가 있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욕조 오른쪽에 보면 뭔가 회색 물체가 있다. 이거 뭔가 싶었다. 나는 처음에 발전긴가 했는데 뒤로 돌아가보니


화장실이다. ㅋㅋ 화장실도 외부에 있었다는 거. 객실 내부에는? 화장실 읍따~


사라 풀빌라 객실 내부


객실 내부 전경이다. 룸은 하나 밖에 없다. 모던하다 못해 다소 단조로운 느낌마저 준다. 그리고 들어갔을 때 좀 더웠다. 왜 그런 거 있잖아. 낮에 햇볕을 받은 건물이 뜨거워지는. 뭐 이용하는 사람이야 에어컨을 사용하면 되겠지만 나는 구경꾼일 뿐이었고. ㅠㅠ


침대 뒤쪽에 이러 저러한 것들을 다 몰아넣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노력한 듯. 내가 아난타라 푸켓 빌라스의 라군 풀빌라 설명할 때 언급했을 거다. 180m2가 푸켓 내에서는 작은 크기가 아니라고. 물론 더 큰 풀빌라 많다. 그러나 각 리조트마다 가장 작은 크기의 풀빌라 기준으로 얘기하자면 그렇다. 지금 보는 사라 풀빌라는 157m2. 그러다 보니 좀 좁은 느낌마저 준다. 아기자기한 맛은 있지.


그래도 한 켠에 책상도 있고,
 

 

TV와 오디오도 있더라. 옆에 있는 바구니는 풀빌라면 어디든지 하나씩은 비치되어 있다. 비치(Beach)용. 해변갈 때 이용하는 용도라는 거.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와 별반 차이는 없는데, 원 베드 풀빌라 스위트 룸에는 없고 사라 풀빌라에는 있는 게 있었다. TV 아래로 보이는 오디오. That's all. 놀라운 눈썰미. 그 단시간에 이런 걸 발견하다니. 음. 졸리다 보니 참 잠 깨려고 이런다. 쩝. 자 다음은 원 베드룸 풀빌라 스위트을 둘러본다.


제작지원: 허니문 전문 여행사 (주)여행가자고






+ 푸켓 여행에 대한 더 읽을 거리 → 콘셉트 있는 여행, 푸켓편
+ 푸켓풀빌라 보고서만 보기 → 푸켓풀빌라 보고서
+ 이 글은 블로그의 기본 저작권과 달리 동의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재사용 불허합니다.
+ 해외 여행 관련된 콘텐츠에 대해서 몇 마디 ←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