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적는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다. 요즈음 너무 바쁘다. 그래도 틈틈이 블로그에 글을 적지만 다른 글들은 적는 게 그리 부담스럽지 않다. 한달음에 보통 여러 개 적어서 예약을 걸어두곤 하니까. 그러나 리조트 보고서는 그렇지 않다. 뭐 리조트 보고서 초반에는 글이 많이 길었다가 뒤로 갈수록 짧아지고 있는데, 그건 리조트의 공통된 부분들이 많다 보니 그런 얘기를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이고, 같은 말 계속 반복하기는 그렇잖아~ 여튼 그래서 한번 시작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또 시작해서 불 붙다 보면 계속 적어내려가곤 하지만 말이다.
이번에 소개할 모리셔스 리조트는 르뚜소락 리조트다. 여기를 이미 허니문으로 점찍어두신 분이 덧글로 빨리 보고 싶다 해서 이번주 중에는 적어야지 했는데 월요일에는 정신이 없어서 화요일이 되어서야 잠깐 시간을 내어 한편이라도 빨리 올리려고 적는다. 항상 그러하듯 제일 처음은 브랜드 소개부터.
르뚜소락 리조트의 영문 표기명은 'Le Touessrok Mauritius Resort'지만 르뚜소락 리조트가 모리셔스에는 하나 밖에 없기 때문에 한글 표기는 르뚜소락 리조트라고 한다. 르뚜소락이라는 발음은 한국에서 사람들이 그래도 르뚜소락으로 많이 읽기 때문에 그렇게 한 거다.
르뚜소락 리조트는 선 리조트 그룹 계열에서 최고급 리조트
보통은 브랜드를 갖고 있는 회사 소개부터 하는데, 르뚜소락 리조트는 다르다. 왜냐면 이미 선 리조트 그룹에 대해서는 다른 리조트에서 소개를 했기 때문이다. 어떤 리조트? 롱비치 리조트.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IV에 소개했던 리조트다.
롱비치 리조트 소개할 때 르뚜소락 리조트에 대해서도 언급은 했었는데, 선 리조트 그룹에서는 최고급 리조트라 한다. 근데 선 리조트 그룹 내의 롱비치 리조트나 슈가비치 리조트나 모두 5성급으로 동일하다는 거. 그래서 그런지 내가 받은 자료에는 5+성급으로 되어 있다. 여느 5성급보다는 좀 더 낫다는 의미로 말이다. 스타우드 계열에서는 세인트 레지스가 그러하듯이 선 리조트 계열에서는 르뚜소락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르뚜소락 리조트의 프라이빗 아일랜드, 일 맹지니
르뚜소락 리조트는 원래 원앤온리(One & Only) 리조트 소속이었는데 2007년에 선 리조트 그룹에 팔았다. 원앤온리 리조트 소속의 리조트 중에서 모리셔스에 있는 리조트는 르 세인트 제랑(Le Saint Geran)으로 이는 나중에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에서 다룰 예정이다. 여튼 르뚜소락 리조트를 선 리조트 내에서 가장 최고라고 꼽는 이유가 뭘까? 무슨 이유가 있으니 그런 거 아니겠냐고~ 선 리조트 홍보 동영상 보면 가장 처음에 나오는 리조트가 르뚜소락인 만큼 선 리조트에서도 미는 리조튼데 말이다.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르뚜소락 리조트 이용객들만이 즐길 수 있는 섬 즉 프라이빗 아일랜드가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다. 일 맹지니(Ilot Mangenie)라 불리는 이 섬은 꽤 크다. 르뚜소락 리조트보다도 훨씬 더 크다는 거. 지도상으로 비교해준다.
지도에서 르뚜소락 리조트는 Le Touessrok Resort라고 적힌 회색 바탕 부분이고, 일 맹지니(Ilot Mangenie)섬은 아래쪽에 큰 섬이고. 이게 가장 큰 차별화다. 이러니 내가 선 리조트 그룹 오너라고 하더라도 르뚜소락 리조트를 밀 수 밖에 없을 듯. 게다가 스파는 지방시(Givenchy)가 운영하고, 르뚜소락에서 운영하는 골프장은 일로세프 섬에 있다. 즉 일로세프 섬에 있는 18홀의 골프장이 르뚜소락 리조트 거라는 거. 그래서 일로세프 섬도 르뚜소락 리조트에서 관리한다고 한다. 일로세프 섬은 동부 카타마란 투어 시에 점심 이후에 들리게 되는 섬이다. 참고로 르뚜소락 리조트 이용시 골프장은 그린피만 무료라고 한다.
이런 장점이 있는 건 분명하다. 게다가 동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동부 카타마란 투어 시에는 지리적 이점도 있고. 더더군다나 일로세프 섬을 관리하는 리조트가 르뚜소락 리조트다 보니 일로세프 섬까지 르뚜소락 리조트에서 다이렉트로 갈 수 있다. 15분 정도 걸린다는.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게 있다. 객실이다. 객실 느낌은 선 리조트 계열의 다른 리조트인 롱비치 리조트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와~ 이런 장점들이 있구나 해서 객실마저 맘에 드는 수준이지는 않았다는 점. 그렇다고 해서 결코 객실이 뒤진다거나 나쁘다 그런 건 아니다. 다만 다른 이점들에 비해서 객실의 기대치가 높아지다 보니 그런 거지.
- 르뚜소락 리조트 홈페이지: http://www.letouessrokresort.com/en/
- 르뚜소락 리조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etouessrokresort
르뚜소락 리조트 홍보 동영상
* * *
르뚜소락 리조트 소개는 이번 글을 포함해서 총 5편으로 올린다. 레스토랑과 바는 조금만 다루고, 레스토랑과 바 이외의 부대시설을 살펴본 후에 객실 소개로 넘어갈텐데, 객실은 디럭스(Deluxe)와 주니어 스위트(Junior Suite)만 살펴본다. 왜? 거기 밖에 안 둘러봤어~ ^^;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① 선 리조트 그룹 계열의 최고급 리조트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② 레스토랑과 바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③ 르뚜소락의 분위기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④ 리노베이션이 되기 전의 디럭스(Deluxe)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VII. 르뚜소락 리조트 ⑤ 리노베이션된 주니어 스위트(Junior Suite)
제작지원: 허니문 전문 여행사 (주)여행가자고 (http://tourgajago.com)
+ 모리셔스 여행에 대한 더 읽을 거리 → 콘셉트 있는 여행, 모리셔스편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만 보기 → 모리셔스 리조트 보고서
+ 이 글은 블로그의 기본 저작권과 달리 동의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재사용 불허합니다.
+ 해외 여행 관련된 콘텐츠에 대해서 몇 마디 ←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