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독서

2007년도 읽을 책 정리 v7

여기에 소개된 책들은 언제 읽을지 그리고 2007년도에 다 읽을 지 모릅니다. 2005년도에도 읽을 리스트 홈페이지(당시는 블로그가 아닌 개인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읽은 것들 표시하면서 읽었지만 다 못 읽었던...

혹시라도 추천할 책이 있으면 댓글이나 트랙백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다만, 추천해 주신다고 무조건 다 읽지는 않습니다. 까다로운 독자인지라... 되도록이면 경제,경영 분야 책이면 좋겠습니다.

버전을 명시한 것은 추가될 때마다 계속해서 버전을 업하려고 하는 것이고, 읽은 책은 지우지 않되, 읽었다는 표시는 남길 겁니다. 읽었다는 표시를 남겼다고 버전 업되지는 않습니다. 좋은 책 많이 소개해 주시길...

그리고 여기에 적힌 책들 이외의 책들만 읽는 것은 아닙니다. 읽으려고 했던 책들을 기록하는 차원에서... 항상 온라인 서점의 책들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 다음은 읽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이 아니며, 읽고 나서 지우지 않고 읽었다는 표시로 기록.

대중의 지혜 : May 24, 2007 읽음
제임스 서로위키 지음, 홍대운 외 옮김/랜덤하우스코리아(랜덤하우스중앙)

PRAK님을 통해서 꼭 읽어야만 된다고 느꼈다.

롱테일 경제학 : Jun 09, 2007 읽음
크리스 앤더슨 지음, 이노무브그룹 외 옮김/랜덤하우스코리아(랜덤하우스중앙)

랜덤하우스의 이현일님께 선물 받은 책이다. 이 책으로 달라고 했다. 원래는 위에 있는 대중의 지혜를 달라고 했었는데... ^^

생각의 탄생 : Sep 25, 2007 읽음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외 지음, 박종성 옮김/에코의서재

인문학의 고수분께서 적극 추천해준 책으로 이번 년도에 유일하게 꼽을 수 있는 책이라고 하셔서...

기업경영과 전략적 사고
오마에 겐이치 지음, 홍을표 옮김/생활지혜사

지은이를 보면 이유를 알 듯.

남한산성 : Oct 31, 2007 읽음
김훈 지음/학고재

잘 알고 있던 지인분 중에 현재 웅진에 전략기획파트 하고 계신 분이 추천해주신 책... 이 책 내용으로 둘이서 너무 많이 웃었다는... 소설이니 금방 읽을 듯.

성장과 도박 : Jul 21, 2007 읽음
앤드류 캠벨.로버트 파크 지음, 이상욱 옮김/21세기북스(북이십일)

현재 읽다가 만 책으로 집단지성, 대중의 지혜 때문에 뒤로 미뤄둔 책이다.

Alignment 정렬 : Oct 17, 2007 읽음
데이비드 P. 노튼,로버트 S. 캐플란 지음, ㈜웨슬리퀘스트 옮김/21세기북스(북이십일)

BSC 하면 알 만한 사람은 다 알 듯. Strategy Map을 주창했던 그 저자 둘이 뭉쳐서 다시 책을 냈으니... 아마도 대학에서는 많이 볼 듯 하다.

청소부 밥 : Jun 28, 2007 읽음
토드 홉킨스 외 지음, 신윤경 옮김/위즈덤하우스

쉬는 겸 해서 읽을 책이다. 그건 내 독서 스타일이니 블로그 뒤져 보면 알 수 있을 듯...

밀리언달러 티켓 : May 19, 2007 읽음
리처드 파크 코독 지음, 김명철 옮김, 공병호 해제/마젤란

음... 공병호 해제가 맘에 걸리네. ^^ 어쨌든 이것도 가볍게 읽을 책이다.

(May 18,2007-v2 추가)

인류의 미래사 : Jul 08, 2007 읽음
W. 워런 와거 지음, 이순호 옮김/교양인

이것은 책으로도 받았다. 서울대 언어학과 출신의 모회사 상무님에게서 받은 책이다. 마지막 부분에 2200년도 까지의 가상 연혁에는 재미난 사건들이 기록되어 있다. 재미있을 듯. 이 책은 다 읽고나서 북기빙할 생각.

링크 : Dec 05, 2007 읽음
알버트 라즐로 바라바시 지음, 강병남 외 옮김/동아시아

mode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읽고 싶은 책으로 추가한다.

(May 19,2007-v3 추가)

세상을 바꾼 12권의 책 : May 29, 2007 읽음
멜빈 브래그 지음, 이원경 옮김/랜덤하우스코리아(랜덤하우스중앙)

랜덤하우스코리아이현일님께서 주신 선물이다. 출판사에 계신 분이지만 좋은 책을 좋은 책이라 말하는 마케터께서 주신 분이라 도움이 될 얘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 또한 다 읽고나서 북기빙할 생각.

(May 21, 2007-v4 추가)

의식혁명 : Dec 16, 2007 읽음
데이비드 호킨스 지음, 이종수 옮김/한문화

헤밍웨이님의 추천으로 읽어보려고 한다. 요즈음 인문학의 매력에 참 재미를 느끼는 때에 좋은 인문학 책이라 생각이 들어 읽어볼 생각.

(May 22, 2007-v5 추가)

아직도 가야 할 길
M.스캇 펙 지음, 신승철 외 옮김/열음사

수취인부재님이 추천해주신 책이다. 인문학 중에서도 특히나 내가 관심이 있어하는 심리학 분야의 책인데 리뷰도 많고 평점도 상당하다. 읽어볼 생각이다.

(May 28, 2007-v6 추가)

피플웨어
톰 디마르코 외 지음, 박승범 옮김, 김정일 감수/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주식회사)

소프트뱅크미디어랩 소장이신 류한석님의 블로그 URL 주소다. 책 제목을 보고 어디서 본 거 같은데 했는데... 피플웨어 제목에서 뭔가 느껴지는 부분이 있다. 평가들도 좋으니 꼭 우선적으로 좀 읽어봐야할 듯.

티핑 포인트
말콤 글래드웰 지음, 임옥희 옮김/21세기북스(북이십일)

원래 읽으려고 했다가 말콤 글래드웰의 <블링크>(읽었는데 리뷰를 아직 못 옮겨두었다. ^^)를 먼저 읽었는데 그거 읽고 약간은 실망해서 이 책은 안 읽었었지만 지금에서는 읽어봐야할 듯 하다.

(Jul 24, 2007-v7 추가)

프레임 : Jul 26, 2007 읽음
최인철 지음/21세기북스(북이십일)

간만의 심리학 서적이다. 유명한 교수님이 쉽게 적었다고 하는데 제목에서 주는 Impress가 퍽이나 강해서 기대된다.

항우와 유방 : Oct 03, 2007 읽음(시리즈 세 권 완독)
시바 료타로 지음, 양억관 옮김/달궁

세 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다. 추천해주신 책이라 읽어봐야할 듯. 왜 읽으라고 하는지는 이미 캐치했다. 이 책을 보면서 나의 캐릭터에 대해서 한 번 돌아보라는... ^^

종이 위의 기적 쓰면 이루어진다 : Aug 08, 2007 읽음
헨리에트 앤 클라우저 지음, 안기순 옮김/한언출판사

선물 받은 책이다. 뭔 내용인지 모르겠다. 아마도 자기계발에 관련된 책이 아닐까 하는데... 종우씨가 추천해줬고 책까지 줬으니 읽어야할 듯. 예전에 종우씨가 추천해준 책이 <신념의 마력>이었는데 아마 맥락이 같지 않을까 싶다.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 Sep 26, 2007 읽음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서돌

얼마나 참신한 내용으로 Insight 를 주는지 한 번 보고 싶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