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회사의 조건
1) 주주의 만족 : IS(Investor Satisfaction)
2) 고객의 만족 : CS(Customer Satisfaction)
3) 직원의 만족 : ES(Employee Satisfaction)
4) 사회의 만족 : SS(Social Satisfaction)
(마치 Lexus 모델 같다. ^^)
주주의 만족을 높이는 것은
자본시장에서 자금 제공자인 주주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고객의 만족이라는 것은
제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의미한다.
직원의 만족이라는 것은
시장에 내놓는 제품, 서비스의 담당자인 직원의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경쟁력의 원천으로 삼고자 하는 것이다.
사회의 만족이라는 것은
지역, 국가의 사회와 문화, 나아가 국제사회의 발전에 공헌함으로써
사회 전반의 지지를 얻는 것이다.
사회로부터 지지를 얻지 못하는 기업은 단순히 이익을 올리고 있을 뿐,
긴 안목으로 보면 존속의 의의를 찾을 수 없다.
출처 : <세계 일류기업들이 채택한 BCG 의 6가지 성공전략>에서 발췌하여 정리
1) 주주의 만족 : IS(Investor Satisfaction)
2) 고객의 만족 : CS(Customer Satisfaction)
3) 직원의 만족 : ES(Employee Satisfaction)
4) 사회의 만족 : SS(Social Satisfaction)
(마치 Lexus 모델 같다. ^^)
주주의 만족을 높이는 것은
자본시장에서 자금 제공자인 주주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고객의 만족이라는 것은
제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의미한다.
직원의 만족이라는 것은
시장에 내놓는 제품, 서비스의 담당자인 직원의 가치를 인정함으로써
경쟁력의 원천으로 삼고자 하는 것이다.
사회의 만족이라는 것은
지역, 국가의 사회와 문화, 나아가 국제사회의 발전에 공헌함으로써
사회 전반의 지지를 얻는 것이다.
사회로부터 지지를 얻지 못하는 기업은 단순히 이익을 올리고 있을 뿐,
긴 안목으로 보면 존속의 의의를 찾을 수 없다.
출처 : <세계 일류기업들이 채택한 BCG 의 6가지 성공전략>에서 발췌하여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