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MVL 호텔 킨텍스 @ 일산: 일산 킨텍스 옆에 생긴 MVL 호텔, 이거 언제 생겼댜?


2013 서울 모터쇼 본다고 킨텍스 가는 도중에 봤다. MVL 호텔. 이런 게 생긴다는 얘기도 들어보지 못했고, 이게 지어진 지도 몰랐다. 그럴 만도 한 게 MVL 호텔 위치가 킨텍스 옆이라고는 하지만 좀 떨어져 있는 편이다. 딱 보면 허허벌판에 호텔 하나 올라간 느낌? 대명은 나름 발전 가능성이 있는 지역의 싼 땅 골라서 괜찮은 호텔을 짓는 게 전략인가 싶기도 하고. 여수 엑스포 때문에 여수에 갔을 때, MVL 호텔 봤는데 멋지긴 하더라고. 뭐 호텔이 다 멋지지 안 멋진 호텔이 어딨겠냐만.

그리고 아무리 일산에 살고 대화동에 산다고 해도 킨텍스 쪽 길은 잘 안 다닌다. 일산 사는 사람들은 알 거다. 메인 도로는 백석역에서 대화역에 이르는 도로이고, 호수공원, 현대백화점, 킨텍스 쪽은 메인 도로가 아닌지라. 그래도 이 도로가 좋은 점이 하나 있다. 널럴하다는 거. 우회전이 별로 읍써~ 그래서 빨리 가려면 이 쪽으로 가는 게 좋지. 여튼 최근 들어 이 지역에 굵직한 건물들이 들어서고 있다. 최근에 원마운트 쇼핑몰 들어섰는데 워터파크 있지. 이거는 잘 만든 듯. 이번 년도 놀아주게쓰~ 일산에서 워터파크 가려면 부천 갔어야 했는데 집 가까이에 있으니 얼마나 좋아~

그래도 호수공원, 원마운트 쇼핑몰, 레이킨스몰,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킨텍스 라인이 형성되면서 조금씩 이 일대가 상업지구로 갖춰지는 거 같다. 한동안 허허벌판이었거든. 뭐지? 차이나 타운 들어선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공사 중단된 거 같고. 나랑 직접적인 연관이야 없지만 그래도 발전되면 좋지 뭐. 근데 희한한 게 타지역에 있으면 한 번 즈음 이용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집 가까이 있으니 MVL 호텔 킨텍스를 내가 이용할까 싶기도 하다.

그래도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서 일산, 파주 일대 1박 2일, 2박 3일 관광차 오는 사람이라면 이용해볼 만할 듯. 아. 2013 서울 모터쇼 행사에 참여한 레이싱 모델들은 숙소를 어디로 잡았을까나? 여기? 호텔이라 좀 비싼디. 대화역 앞에 있는 모텔들은 음 꾸진디. 참고로 알아보니 모터쇼 행사에 참여하는 레이싱 모델들은 일당 최소 12만원 ~ 100만원 정도란다. 메인이냐? 포즈냐?에 따라 다르고 수입차냐? 국산차냐?에 따라 다르고. 개인차가 좀 크다.


- MVL 호텔 킨텍스 홈페이지: http://www.mvlhotel.com/kintex/html/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