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제품

이케아 공구함 FIXA 17: 애들 장난감 같은 공구함 (801.621.78)


이케아 매장에서 산 공구함이다. 최근에 사무실 책상과 의자 바꾸면서 다 조립 책상과 의자 샀는데, 조립하다가 크기에 맞는 일자 드라이버가 없어서 부랴부랴 가서 사왔던 경우가 있었다. 보통 조립 가구 같은 경우 안에 해당 가구를 조립할 때 필요한 공구는 다 들어있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어서리. 그 생각 때문에 공구함 하나 있어야겠다 해서 산 거다. 예전에 홈플러스에서 산 게 있긴 한데 영 파이라~ 별로란 얘기. ^^;


우선 망치. 손잡는 부분으로 갈수록 커져서 그립감 괜찮다.


이건 망치 헤드에 끼워서 고무 망치 용도로 사용하는 것.


이것은 렌치. 난 렌치 사용해본 적이 별로 읍써~ 그래도 필요할 때 없으면 답답.


이건 펜치. 요즈음은 접이식 펜치가 좋긴 하더만. 내가 그런 거 쓸 일이 별로 없어서 말이지. 예전에 맥가이버 칼도 잃어버리면 사곤 했었는데, 태국 공항에서 압수 당하고 난 다음부터는 사본 적 읍따.

 

각종 일자, 십자 드라이버.

 


여튼 이케아는 디자인 좋고 가성비 죽인다. 이케아 광명쪽에 매장 오픈하면 박 터질 듯. 저렴해도 디자인이 괜찮으면 이렇게 경쟁력이 생긴다니까. 가구계의 공룡 기업이라고 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다는 생각 많이 들더라고. 요즈음 이케아 제품 사보니 말이다. 중소기업들도 이런 식의 차별화가 된다면 대기업 부럽지 않을텐데, 보면 제품 퀄리티에만 치중하고 디자인에는 별로 신경 안 쓰는 거 같아 안타까울 따름. 여튼 공구함 박스 안이 주황색이라 마치 애들 장난감 같은 느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