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스마트 빔 사면서 같이 구매한 SK 스마트 빔 전용 삼각대다. 사서 이용해보니 나쁘진 않다만 나는 굳이 이런 전용 삼각대까지 살 필요는 없지 않나 싶다. 그냥 고릴라 삼각대 이용해도 충분할 듯 싶어서 말이다. 게다가 전용 삼각대인지라 SK 스마트 빔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다른 거 이용하는 데에는 적합하지도 않고 말이다.
구성품은 이렇다. 삼각대랑 SK 스마트 빔 클립.
삼각대는 꽤 잘 만들었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고 말이다. 또한 삼각대 앞쪽에는 발이 있어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었다. 딱 '전용'이란 말이 잘 맞는 삼각대.
근데 전용 삼각대인데 클립은 그닥~ 나쁘진 않은데 SK 스마트 빔 전용 클립이 훨씬 더 나아~ 아 근데 왜 전용 삼각대에 전용 클립을 넣지 않고 이렇게 구성한 지 이유를 모르겠다. 전용 삼각대 따로 팔고, 전용 클립도 따로 팔려고 그렇게 한 것인가? 음. 이렇게 생각 안 할란다. 왜? 그렇게 생각하면 나 상당히 기분 드러워져~ 난 이런 식으로 잔머리 굴리는 기업 드럽게 싫어하거든. 졸라 까주고 싶고 말이야.
이렇게 SK 스마트 빔을 클립에 장착하면 천장에다가 빔 쏘아서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그러나 나는 한 번도 천장에 빔 쏠 때 삼각대 이용해본 적 없다. 그냥 바닥에 SK 스마트 빔 놔도 되야~
제품 살 때 보면 SK 스마트 빔에 젤리 케이스를 장착하고도 클립에 끼워넣을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그건 맞다. 근데 SK 스마트 빔 전용 클립은 그게 안 된다는 거다. 즉 젤리 케이스를 벗기고 끼워야 한다는 거. 아니거든. 되거든? 내가 볼 때는 전용 삼각대도 사고 전용 클립도 사게끔 하기 위해서 그렇게 적은 거 같다. 속지 말기를. 전용 삼각대도 있으면 좋고, 고릴라 삼각대도 있으면 좋다. 그리고 이거 얼마 하지도 않아. 그러나 절대적인 금액의 문제가 아니라 이런 식으로 제품 구성해서 판매하는 거 보면 기분이 우선 나쁘고, 별로 효용성 면에서 좋지도 않아요. 고로 SK 스마트 빔 구매한다면 전용 삼각대는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