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에 합숙하면서 같이 일한 명대표가 오전에 사우나 갔다 오면서 점심으로 도시락을 사오겠단다. 명대표의 경우는 나와 달리 맛을 엄청 따진다는. 나는 별 생각 없이 사온다길래 그러려니 했는데 오~ 지금껏 내가 가끔씩 점심 때 시켜먹던 도시락과는 다르네. 맛있다. 괜찮아~ 이거 프랜차이즈인 거 같으니 주변에 배달 가능하면 한 번 맛보길 권한다. 지금까지 내가 시켜먹어봤던 도시락 중에서 가장 괜찮은 거 같으니 말이다.
뭔 메뉴인지는 모르겠지만 브랜드는 호토모토다. 일본 느낌? 보니까 일본의 도시락 프랜차이즈 브랜드였다. 우리나라의 한솥도시락 뭐 그런 건가? 호토(ほっと)는 뜨거운이란 뜻이고, 모토(もっと)는 좀 더란 뜻으로 합치면 좀 더 뜨겁게 뭐 그런 뜻 되겠다. 따근따근하게 먹어라는 그런 의미?
아~ 요즈음 사진 왜 이러냐. 맘에 안 드네. 내가 먹은 메뉴가 뭔지는 모르겠다. 찾아보니 핫 치킨 야끼소바 같은데 연어가 들어 있다는 게 좀 다르네. 빨간 건 양념치킨이다. 왼쪽엔 밥, 오른쪽에는 면.
팜플렛 깔끔하다. 난 이런 게 좋아. 볶음에는 카놀라유를 썼고, 쌀은 고시히카리 쌀, 연어는 알래스카산이란다. 왠지 모르게 믿을 만해. 우리나라 업체였다면 못 믿었을 듯. 적어도 일본에서는 먹거리 갖고 장난 치지는 않아~ 게다가 장인 정신도 있고 말이다. 정치하는 것들이 좀 또라이라서 그렇지.
엥? 한국산 고시히카리 쌀로 지었다? 고시히카리라는 게 한국산이었나? 찾아보니 고시히카리는 품종명이란다. 경기도 일대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다고. 그렇군. 이 품종이 좋긴 하나 보더라고. 나름 팜플렛만 봐도 믿음이 가네. 음식도 괜찮고 말이다. 이런 도시락 전문점이 있는지 몰랐네. 담에 종종 이용할 듯. 일산 웨스턴돔 주변에 있어~ 웨스턴돔점은 호토모토 3호점이라는.
-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56-3 낙원프라자 109호
- 전화: 031-903-1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