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디지털

칼자이스 SEL55F18Z 렌즈 파우치: 굳이 별도의 렌즈 파우치 필요 없을 듯


소니 A7 구매하고서 렌즈 파우치도 사려고 했었다. 렌즈 파우치 주는 줄 몰랐거든. 근데 별도로 살 필요가 없을 듯 싶다. 보통 나는 어디 갈 때 카메라를 어깨에 메고 다니거나, 가방에 렌즈 끼운 채로 넣고 다닌다. 보통 렌즈를 별도 분리해서 갖고 다니는 경우는 거의 없다. 나중에 꺼내서 렌즈 장착하는 거 정말 귀찮거든. 그래도 렌즈 파우치가 필요한 이유는 현재 내가 구매한 SEL55F18Z 이외에 이달 내에 출시되는 Vario-Tessar T* FE 24-70mm F4 ZA OSS(SEL2470Z)를 구매할 거라 둘 중에 하나는 렌즈 파우치에 담아 다녀야할 듯 싶어서다.

물론 보통 때는 뭐 SEL2470Z 칼자이스 표준줌렌즈만 장착해서 갖고 다니겠지만, 장거리를 가게 되는 경우라면 SEL55F18Z도 필요할 듯 싶어서 말이다. 그런데 SEL55F18Z 살 때 기본 제공되는 렌즈 파우치 나쁘지 않다. 인조 가죽이지만 꽤 괜찮다. 그렇다면 나중에 SEL2470Z 살 때도 분명 이런 렌즈 파우치 준다는 거 아냐. 하나는 남겠네 그랴.


렌즈는 항상 소니 A7에 장착해서 들고 다니니까 현재는 렌즈 파우치에 렌즈캡이랑 소니 알파 융이랑 넣어뒀다. 나중에 장거리 가게 될 때도 이렇게 들고 다닐 듯.


아래쪽에 렌즈캡 맞물려서 넣고 그 위에 융 넣고.


근데 융이 흰색인 게 맘에 안 든다. 깔끔하긴 한데 쉽게 때가 타잖아. 캐논 7D는 빨간색에 까만색 테두리의 융이라 고급스러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