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으로 떠나기 전날, 용산에 들러서 내 스마트폰 갤럭시 S3 중고 배터리를 구매했다. 내 배터리 완전 조루거든. 3~4시간 가나? 보통 와이파이는 꺼두고, GPS와 블루투스 등등 다 켜놓다 보니 그럴 수도 있겠지만 예전과 달리 너무 빨리 닳는다. 그래서 해외 나갈 때는 2개 갖고는 안 되겠다 싶어서 용산 들린 김에 정품이긴 하지만 중고로 배터리 하나 사왔었다. SHV-E210은 배터리 모델명이 아니라 갤럭시 S3 모델명을 말한다. 갤럭시 S3 = SHV-E210.
내가 해외 출장 나갈 때 들고 간 배터리는 세 개. 뒤에 보면 EB-L1H2LLK라고 적혀 있다. 이게 배터리 모델명이다. 2100mAh. 첨에는 오래 가더니 일년 반 넘게 사용하다 보니 이제는 뭐.
내 갤럭시 S3 살 때 받은 정품 배터리는 제조년월이 2012년 7월, 이번에 산 중고 정품 배터리는 2013년 3월. 왜 새 정품 배터리 안 사고 중고 정품 배터리를 샀냐고? 이번 년도에 아이폰 6로 바꿀 예정이라 그렇다. 이제 삼성 제품 안 써. 제품이 좋으면 쓴다는 주의였는데, 최근 삼성 하는 짓거리가 영 맘에 안 들고(삼성전자에 동기나 선후배 많이 다니지만 걔네들은 뭐라 하고 싶진 않다만) 제품 그닥 좋다는 거 모르겠다. 뭐랄까? 명품이라고 가치를 매길 만하지는 못한 제품이란 얘기. 비싸기만 하고. 이제 삼성 제품 안 산다. 물론 내 입장이 또 언제 바뀔 지는 나도 몰러~
내 정품 배터리 중에 하나는 이렇게 옆에서 보면 배가 불룩 튀어 나와 있다. 왜 이런 건지는 나도 모름. 근데 이거 사고 나서 구매한 5000mAh 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 싸이클에너지(CycleEngergy). 배터리 괜히 샀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쩝.
중고배터리 용산어디서 구입가능한가요?
얼마죠?
나진전자상가 12동 13동 입구쪽에 있습니다. 조그만 가게구요. 가격은 기억이 잘 안 납니다.
문뜩 글 검색하다 보여서 글 남깁니다
배 불룩한 배터리 불량이라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무상교체 해 드립니다
저도 하나가 불룩해서 들고 갔더니 그냥 새걸로 바꿔주더라구요
나머지 하나도 그러면 어떻게 되냐 물으니
다시 불룩해지면 다시 들고 오라더군요
배터리 업체에서 불량 난거라고 하더라구요...
안 다녀오셨으면 다녀오세여..
단종 되기전에.....ㅎㅎ
그렇군요. 삼성전자 다니는 후배한테 페이스북으로 그 소리는 들었습니다. 근데 이미 제 손에는 떠나고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