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우리나라에는 출시될 지 모르겠지만(NX300h 하이브리드 모델은 올해 10월 정도 출시 예정이다만) 2015년형이니까 올해 말 정도에는 나오지 않을까 싶은 NX200t F SPORT 모델이다. 이 모델이 눈에 띄었던 건 단 하나. 바로 터보 엔진이다. 터보 엔진 모델은 다른 브랜드에서야 많이 봤지만 렉서스에서는 처음 봤거든. 이제 렉서스도 엔진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건가? 그동안 엔진 개선은 거의 없었던 게 참 아쉬웠었는데 말이다.
렉서스 최초의 터보 엔진
렉서스 NX200t F SPORT에 탑재되는 렉서스의 2.0리터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으로 235마력에 토크는 4,000rpm에서 34.83kg˙m란다. 물론 타 브랜드의 동급 엔진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기존 렉서스의 2.5리터 직렬 4기통 엔진과 비교하면, 배기량은 줄어들어도 파워가 뒤지지 않고, 연비도 좋아지니(아직 공식적으로 공인 연비는 나오지 않았지만) 털~털~ 대는 디젤 차량을 그닥 선호하지 않아도 연비 때문에 디젤 차량을 고려해본 나에게는 눈에 확 들어오는.
근데 문제는 내가 원래 올해 초에 바꾸려고 했던 벤츠 e200 쿠페 모델을 직접 시승해봤을 때, 2,000cc 터보 엔진은 엔진 소음이 뭐 거의 디젤 수준이더라고. 벤츠 e200 쿠페 모델에 적용된 2,000cc 터보 엔진은 다른 차종에는 탑재가 안 된 신모델이라고 들었는데 소음 때문에 상당히 고민스럽더라고. 벤츠 e350 쿠페로 가야하나? 뭐 그런 생각도 들었고 말이다. 그런 고민 끝에 풀체인지 되는 C 클래스 내부 보고, E 클래스도 내년 정도되면 실내 저렇게 바뀌겠거니 해서 구매를 안 했지.
그래서 렉서스의 터보 엔진은 어떨까 싶다. 아무래도 2,000cc의 직렬 4기통이니 감안해야할 부분도 분명 있겠지만, 렉서스는 정숙성을 중요시해서 지금껏 터보 엔진은 탑재하지 않는다더만 세상의 흐름을 도외시할 수는 없는 법. 그렇다면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정숙성 유지는 어떻게 할 것인가? 뭐 우리나라에서는 수입이 안 되지만 유럽에서는 렉서스도 디젤차가 없는 건 아니니까 그 사례를 보면 좀 감을 잡을 수 있을 듯 하지만 렉서스 디젤차는 실제로 시승해본 적이 없어서 말이다.
렉서스에서 2.0리터 터보엔진이 나왔다는 건, 기존 렉서스 2,500cc 차량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 아닐까 싶기도 하다. 솔직히 이걸로 바꾸면 마력, 토크, 연비 면에서 좋아지니 안 바꿀 이유가 없지. 지금까지야 엔진이 없었으니 그랬다 해도 이제는 엔진도 있겠다. 안 바꾸는 게 이상하다 본다. 렉서스의 가장 큰 장점인 정숙성? 그런 점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배기량이 줄어드니 또 세금도 줄고, 보험료도 줄고 그렇지 않겠냐고. 뭐든 일장일단이 있겠지만 잃는 거보다 얻는 게 많으니 바꿔야 된다고 봐.
익스테리어
① 프론트
렉서스만의 디자인.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 그래도 나쁘지는 않은 디자인. 확실히 렉서스는 모든 라인업에서 F Sport만 이쁜 거 같다.
헤드 라이트는 괜찮네. 근데 이거 사고나면 엄청 비쌀 거다. 내 IS250 F Sport 헤드 라이트 LED도 아닌데, 교체하는데 한쪽당 200만원 남짓. 그것도 라이트 값만. 공임비는 별도.
② 리어
풀 체인지된 렉서스 모델들은 GS를 시작으로 해서 후면이 맘에 안 든다. NX도 매한가지.
③ 사이드
사이드 미러는 다소 엣지 있게 바뀌었네. 풀체인지된 렉서스 모델들에서 봤던 공통적인 사이드 미러와는 다르다. 게다가 투 톤에 크롬? 이건 좀 괜찮네.
타이어는 미쉐린. 휠은 18인치인데 작아보인다. 20인치로 해야 이쁠 듯.
인테리어
① 시트
시트는 다크 로즈(Dark Rose). 풀체인지된 렉서스 IS250 F Sport에서 봤을 때 가장 이뻤던 색상. 근데 뒷좌석은 얼마나 넓을라나?
② 빨간색 스티치
가죽으로 마감한 부분은 스티치가 빨간색.
③ 앞좌석
앞좌석은 뭐 요즈음 나오는 렉서스 실내와 크게 다른 느낌은 아니다.
③ 리모트 터치 콘트롤
리모트 터치 콘트롤 부분에 손을 얹어놓으라고 쿠션이 있네. 세심해. 난 이런 걸 좋아해.
④ 센터페시아
센터페시아. 2014 렉서스 IS250부터 적용되었던 슬라이딩 터치 콘트롤은 적용되어 있지 않다.(온도 조절을 버튼이 아니라 손으로 터치하는 방식으로 제어하는) 중간에 아날로그 시계 달린 거는 이제 기본인 듯.
⑤ 대시보드
별 다른 특이점 모르겠다. 다만 중간에 정보를 보여주는 창이 좀 넓어졌으면 하는 바람.
⑥ 트렁크
넓어보이긴 하는데, 얼마나 넓을 지 실제로 봐야 감이 올 듯 싶다.
동영상
① Lexus NX F Sport
NX200t F Sport에만 적용되는 옵션들을 알 수 있는 동영상
② Lexus NX - Driving Dynamics
③ Lexus NX - Echo Technology
스타트 앤 스톱 기능이 탑재되어 있네.
④ Lexus NX - Boost Your Life
이건 홍보 동영상
⑤ Lexus NX - Advanced Safety Technology
아우디 어떤 모델 동영상 보면서 봤었던 기능인데, 렉서스 NX에도 지원하네. 자동 주행 모드. 이런 기능 탑재된 차 아직 한 번도 몰아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막히는 데서 정말 편하 듯 싶다. 막히는 도로에서 운전 장시간 하다 보면 정말 다리 아파~ 참 세상 좋아지고 있네.
⑥ Lexus NX Key Features
NX의 특징들만 보여주는 동영상.
출시일과 가격
렉서스 NX300h 모델은 국내에 10월에 출시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NX200t F Sport는 내년에 출시된단다. 영국에서 발표된 NX300h F Sport AWD 모델 가격은 6,380만원 정도. 참고로 NX300h 가장 기본 모델은 5,100만원 정도 된다. 얼마에 출시되느냐가 중요할 듯 싶은. 나중에 나오면 한 번 시승해보고 싶다. 난 렉서스가 잘 맞거든. 내 취향에. 남들이 뭐라 하든 난 잘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