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디지털

소니 A7 하우징: 스쿠버 다이빙 때문에 알아봤는데 가격 후덜덜

담주부터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려고 하는데, Advanced Open Water Course까지는 쭉 갔다가 그 이후부터는 상황 봐서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이다. 그 중에서 스페셜티 코스로 PADI Underwater Photography Course가 땡기는데 혹시나 싶어서 소니 A7 하우징(물 속에서 찍기 위해서 패키징하는 케이스)이 있나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있긴 있더라.


노티캠 NA-A7


노티캠(Nauticam)에서 만든 건데, 수심 100m까지 사용 가능하단다. 딥 다이빙 기준이 40m인가 그런데 이 정도면 충분하다 싶었지. 근데 문제는 렌즈 지원이다. SEL2870 표준줌렌즈(이거 번들렌즈다. 내가 갖고 있는 표준줌렌즈는 칼자이스의 SEL2470Z), SEL35F28Z 밖에 안 되네. 둘 다 내겐 없는 렌즈다. 니미. 근데 있다 해도 구매하기 그런 건 가격. 국내에서는 350만원 넘는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고, 외국에서 보니까 $2,850 되네. 헐~ 비싸다.

비싸도 그 가격을 주고 살 만하다 싶으면 사겠지만 내가 얼마나 수중에서 사진 찍을까 싶다. 전문적으로 그걸 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이걸 사도 내가 그로 인해 얻는 가치가 적다는 얘기. 고로 이런 경우에는 차라리 똑딱이와 그에 맞는 하우징을 사는 게 더 바람직하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