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세기의 대결,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 vs 매니 파퀴아오 기획 연재 8편


이번 주말엔 복싱팬이 아니라도 주목할 만한 세기의 대결이 열리죠. 바로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전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5월 3일 일요일 12시부터 진행되는 경기는 SBS, SBS Sports를 통해 11시부터 생중계된다고 하니 그 시간대에는 많은 분들이 TV 앞에서 세기의 대결을 시청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TV가 없을 경우에는 다음스포츠에서 생중계한다고 하니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겁니다. 이에 스티코 매거진에서도 기획 특집으로 세기의 대결에 관련된 시리즈물을 준비했습니다. 


시리즈물은 총 8편으로 크게 두 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매치에 대한 얘기로 3편 정도가 되겠고, 그 외에 이 매치를 통해 급격히 높아진 복싱에 대한 얘기(그러니까 번외편이 되겠죠?) 5편 정도 되겠습니다.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원래 발행될 예정이던 콘텐츠 일정을 변경하면서까지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각각의 콘텐츠에 링크는 걸려 있지만 해당 콘텐츠의 발행 예정일이 전에는 해당 콘텐츠를 볼 수 없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각 콘텐츠의 발행 예정일은 콘텐츠 제목 마지막에 표기해두었습니다.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Mayweather vs Paqcuiao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1. 당신은 누구를 응원하시겠습니까? (4/29 수 PM 7:00)


메이웨더와 파퀴아오 선수의 이번 매치가 성사되기까지는 이러 저러한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2009년부터 대결 성사를 위해서 계약서가 오고갔지만 이제서야 대결을 하게 된 이유를 보면 참 재미납니다. 그 이유의 핵심이 되는 약물 테스트에 얽힌 이야기와 파퀴아오의 마인드가 엿보이는 제안 등 그동안 어떤 얘기가 오고 갔는지를 살펴봅니다.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2. 쩐의 전쟁 (4/30 목 PM 7:00)


6년 간의 우여곡절 끝에 성사된 매치. 이 매치의 계약서에 적힌 사항들을 살펴보는 것도 재미납니다. 얽힌 이해 관계가 정리된 계약서기 때문이지요. 특히나 역대 가장 많은 대전료로 치루어지는 이번 대결은 쩐의 전쟁이라 불리울 정도로 돈 잔치의 진면모를 보이는데요. 그래서 정리했습니다. 대전료에서부터 PPV 예상 수익까지 돈과 관련된 사항들을.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3. 선수 비교 (5/1 금 PM 7:00)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매니 파퀴아오 두 선수의 다양한 면을 비교해봅니다. 신체 조건에서부터 전적 등의 비교부터 같은 상대 선수에 대한 전적 비교(예를 들면, 오스카 델 라 호야)까지 살펴봅니다.





번외 

Extra




다체급 석권 복서들 (4/30 목 AM 8:00)


세기의 대결을 앞두고 급격히 높아진 복싱 대결. 5체급 석권의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8체급 석권의 매니 파퀴아오. 그럼 지금까지 이런 다체급을 석권한 복서들은 누가 있었을까요? 너무 많지만 5체급 석권 이상의 복서들 중심으로 살펴보면서, 링 매거진 타이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니다.


역대 복싱 세기의 대결 (4/30 목 PM 12:00)


세기라고 하면 100년을 일컫죠?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대결을 세기의 대결이라고 부른다면 복싱 역사상 100년에 한 번 나올까 말까한 대결을 뜻하는데, 이는 그만큼 두 선수가 워낙 뛰어난 선수기 때문에 명명된 것일 겁니다. 그러면 복싱 역사상 '세기의 대결'이란 수식어가 붙은 대결은 어떤 게 있었을까요? 이에 대해 알아봅니다.


역대 최고의 페이퍼뷰(PPV) Top 10 (5/1 금 AM 8:00)


이번 경기를 통해서 얻게 되는 수익을 얼마나 될까요? 미국 방송에서 과금을 책정하는 방식인 페이퍼뷰(PPV)에 대한 소개와 역대 최고의 페이퍼뷰를 발생했던 경기 Top 10에 대해 살펴봅니다.


링 매거진 선정 전체급 복싱 선수 순위 Top 5 (5/1 금 PM 12:00)


격투기에서도 체급을 무시하고 격투기 선수 중에서 순위를 나열하는 게 있듯이 역사가 훨씬 더 깊은 복싱에서는 당연하겠죠. 공신력 있는 매체인 링 매거진에서 전체급을 통틀어 매긴 복싱 선수 순위를 현재 시점에서 Top 5까지만 알아봅니다. 왜 Top 5까지일까요? 스티코 매거진은 5란 숫자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5위 내에 메이웨더와 파퀴아오가 있기 때문이겠죠?


2014년 고소득 스포츠 스타 Top 10 (5/2 토 AM 8:00)


이번 세기의 대결은 대전료만 하더라도 어마어마하죠? 선수들이 가져가는 금액만으로도 눈이 휘둥그레질텐데요. 과연 이 두 선수는 한 해에 얼마나 돈을 벌까요? 또한 한 경기로 이렇게 많은 돈을 버는 복싱 스타들은 다른 스포츠 스타들과 비교했을 때 많이 버는 편일까요? 그래서 정리합니다. 2014년 한 해에 가장 많이 번 스포츠 스타 Top 10을.(그런데 순위는 매년 바뀐답니다.)


* * *


여기까지입니다. 더불어 스티코 매거진에서는 5월부터는 사이트의 기능도 보완되고, 계획된 콘텐츠들을 많이 선보일 예정이오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혹여라도 제공되는 정보에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지적해주시고 그러한 지적은 환영합니다.


- 이 글은 스티코 매거진(http://stiblish.co.kr)에 작성된 글을 옮겨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