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디지털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반응형으로 변경


0.

커스터마이징을 많이 했었던 기존 블로그 스킨을 버리고(백업해두고) 티스토리에서 만든 #1 이란 반응형 스킨으로 바꿨다. 심플, 깔끔. 딱 내 스타일. 사실 나도 이런 거 좋아하는데 내가 욕심이 많아서 이것 저것 덕지덕지 붙인 게 아닌가 한다.


1.

근데 내 블로그에 글이 좀 많은 편이기도 하지만 카테고리가 너무 많아서 PC에서는 카테고리가 다 나오지를 않는다. 헐~ 그래서 카테고리도 스킨처럼 심플하게 정리했다. 이거 정리하는데 좀 시간 걸리네. 특정 카테고리 내에 있는 글을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하는데 한 번에 10개 이상 안 된다. 그 이상하면 서버에서 응답없다는 메시지가 떠. 글이 많으니 노가다를 여러 번 했다는. 사실 블로그에는 태그가 있어서 카테고리는 간단하게 해도 됐었는데 말이지. 게다가 안 되면 검색 있으니까 그거 이용하면 되고. 


2.

이번에 블로그 스킨 바꾼 건 뭐 그냥 이뻐서 바꿨다는 의미보다는 나도 핵심에 집중하겠다는 생각에서다. 너무 디테일한 게 흠. 디테일해도 디테일할 부분에만 집중하려고. 이제는 스킨 HTML/CSS 안 바꾼다. 지난 스킨 이리 저리 커스터마이징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안 해.


3.

제일 맘에 드는 건 본문 너비다. 기존 스킨과 같은 경우는 width가 540px 밖에 안 되서 왠지 모르게 좁아 보였거든. 이제는 820px 이라 시원시원하다. 


4.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되고 난 다음에 혹시나 이거 티스토리도 없어지는 거 아냐? 하는 생각도 했었다. 지금까지 여기다가 적어둔 거 xml로 백업한다고 해도 용량이 장난 아닐 건데라는 생각에 만약 그러면 내 죽을 때까지 카카오를 미워하리라 다짐했는데, 이렇게 스킨 지원하는 거 보면 그럴 생각은 없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