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

중국 베이징에서 본 1인용 미니카

#0
이거 부산에서도 비스무리한 거 본 듯한데, 베이징에서 여러 대 봤다. 실제로 도로에서 주행하는 걸 본 건 아니고 주차되어 있는 것만 본 것.

#1

그래도 부산에서 본 것보다 디자인이나 그런 게 훨씬 고급스럽고 낫네. 이거 시판하는 건가? 시판은 해도 도로에서는 주행 못 하고 골프장 카트같이 특정 구역에서만 타고 다니는 건가? 부산에서는 도로에서 주행하던 걸 봤었는데 말이지. 경차 티코보다도 더 작다. 게다가 시트를 보면 운전자석 밖에 없고. 

#2
이게 만약 국내에 시판되면 어지간하면 다들 차 끌고 다니지 않을까 싶다는 생각이. 가뜩이나 인구수에 비해 차 많은 우리나라인데. 그래도 폭이 좁아서 2차선에 3대는 넉넉하게 서겠더라고.

#3
중국에서는 불법 주정차 단속 그런 게 없는 거 같다. 왜냐면 인도 위에 주차해둔 차를 많이 봤거든. 그렇다고 CCTV가 주변에 없는 건 아닌데, 주정차 단속용이 아닌 거 같애. 그냥 빈 자리 있으면 거기에 세우면 된다. 사람들은 차 있으면 피해서 가면 된다 뭐 그런 느낌이었던 듯. 그러고 보니 중국에서는 주차장이 없는 거 같네. 우리나라처럼 주차장으로 돈 버는 사람은 없는 듯. 그렇담 중국인들이 우리나라 보면 뭐 저런 걸로 돈을 다 버네 그럴 수도 있을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