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건 내가 언제 업데이트 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기록이다.
#1
'광장 > 제품샷'
- 좋아요많은 순으로 정렬 기능 추가
- 정렬에 분류 기능 추가: 본인이 좋아요한 것만 보기, 내 제작물의 제품샷만 보기, 내 제작물에 좋아요한 내역 보기
#2
유저 정보 추가 (관리 기능)
- 초대권 만료일 표시 기능 추가: 초대권 만료일이 없을 때는 표시 안됨
#3
작업지시서 버그 수정 (공방 관리 기능)
- 바지 품목에서 코인 포켓 표시 누락: 원래 잘 나오던 거였는데 업뎃하면서 뭘 잘못한 듯.
#4
채촌 예약 일정 변경 기능 추가 (관리 기능)
- 매출 관리에서 채촌 예약 관리에서 기능 추가: 채촌 예약 후에 일정 변경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예약 일정 변경하면 당연히 유저에게 사이트 내 쪽지 및 자동 메일 발송된다.(이건 유저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무조건 가게 되어 있다.)
#5
로그인 문제 해결
- 지금까지 나왔던 로그인 문제 해결 에러 나올 때 해결책 제시하도록 구성했다. 가장 많은 문제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경우. 네이버 API에 맞게 개발했는데 왜 지랄이냐고.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톡 다 문제 없는데 왜 네이버만 문제 생기냐고. 그렇다고 모든 네이버 계정 사용하는 사람들이 문제가 생기는 건 또 아냐. 그리고 나는 아무리 이렇게 저렇게 해봐도 다 돼. 근데 왜? 항상 네이버가 문제야. 우리나라 인터넷은 네이버가 다 말아먹고 있는 거 같다. 공룡이라 불려서 좋냐? 공룡도 멸종했다이. 망해라. 제발. 나 죽기 전에 망했으면 싶다. 검색 퀄리티도 이젠 완전 개판.
여튼 나는 네이버는 정말 정말 혐오한다. 극혐. 또한 네이버앱이나 익스플로러 사용하는 경우(사이트 메인 화면에 익스플로러 지원하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는데-이거 빨간색 표시해둬야겠다. 네이버 앱도 지원하지 않는다고 추가해서-)다. 쓰레기 앱은 그냥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 아니 왜 우리를 탓해? 우리가 다 지원해야 돼? 앱을 만든 큰 회사에서 다 지원을 해야지? 표준에 맞게 개발했는데 왜 크롬이랑 사파리, 파이어폭스는 다 지원하는데 그 쓰레기 앱들은 지원 안 되냐고. 그게 내 잘못인가? 여튼 이리 저리 네이버는 극혐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얘기해줘? 내가 23살부터 마이크로소프트 공인 강사였다. 그런데 리눅스 쓰라고 했지. 왜? 마이크로소프트 OS 개판이거든. 그 때 공인 강사로만 활동하면 돈 많이 벌었을 거다. 아마 돈 벌려고 혈안이 되어 있는 이들은 그런 상황이라면 얼씨구나 하면서 돈벌이에만 급급하면서 강의하고 다녔겠지. 가장 유사한 예라고 할 수 있는 게 대치동 강사들. 사대 나온 강사 없어. 그냥 아르바이트로 강의하다 인기 얻고 돈 되니까 전공은 개나 줘버려 하는 식이 된 것들이 많지. 걔네들 존나 지가 아는 게 많은 줄 착각한다. 왜? 맨날 상대하는 게 고딩들이니까. 그런 수준에서 맨날 떠들어대니 사회에서는 얘기해봤자 밀리는 거거든. 우물이 좁단 얘기야. 격투기 선수가 맨날 초딩들이랑 스파링하고 싸운다고 생각해봐바. 실력이 늘겠냐고. 다 그런 이유 때문에 그런 거다.
여튼 나는 거짓말 못해. 안 좋으니까 안 좋다 하는 거지. 그 때 한 주 강의하면 그 당시 돈으로 200만원 강의비 넘게 받기도 하고 그랬는데 강의 별로 안 했다.(사실 나는 강사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강의를 별로 안 한 거지만.) 내가 뭐 안 좋은 거 쓰라고 홍보하고 다니는 개새끼도 아니고 말이지. 안 좋은 건 쓰지 마.
#6
작업지시서 업뎃 (공방 관리 기능)
- 바지 품목에 전체 바지 이미지 추가: 엄청 간단한 건데 보니까 안 되어 있네. 워낙 할 게 많다 보니 이런 경우 종종 생긴다.
[ 진정한 커스텀메이드 유어오운핏: http://urownfit.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