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패션

홀랜드 앤 쉐리 3개 컬렉션 한시적 가격 인하

#0

홀랜드 앤 쉐리의 4계절 수팅감 중에 가장 베이스가 되는 Intercity(인터시티), 베이스긴 하지만 빈티지 수팅감인 City of London(씨티 오브 런던), 홀랜드 앤 쉐리의 스트레치 원단인 Sherry Stretch(쉐리 스트레치) 3개의 컬렉션이 한시적으로 가격 인하되었다. 한시적이다. 7월 말일까지. 이건 유어오운핏 자체 이벤트나 그런 게 아니라 한국 에이전시 측에서 그렇게 한 거다. 코로나 19 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코로나 19로 인한 판매 부진 때문에 취한 조치가 아닌가 한다. 왜냐? 홀랜드 앤 쉐리는 이렇게 가격 DC 잘 안 해주거든.

 

#1
이미 유어오운핏에는 원가를 조정해서 반영해뒀다. 그러나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표시가 안 된다. 이유는 원가 자체를 수정했기 때문이다. 물론 이벤트 설정으로 기간 설정하고 할인율 입력하면 표시가 되긴 한다.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표시가 되지. 자동 계산해서 말이다. 그러나 원가 자체가 안 바뀌기 때문에 혹시라도 이 원단으로 주문하게 되면 업체측 지급 가격이 예전 가격으로 뜨기 때문에 그렇게 안 했던 거다.

 

다 연동되고 그러다 보니 예외적인 상황이 생기면 이런 문제가 있다는. 정형화시키다 보면 이런 문제가 생긴다. 예전에는 예외적인 상황 다 처리하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엄청 복잡해지기만 해서 요즈음은 그렇게 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거 때문에 요즈음 개고생하고 있으니. 그런 거 처리한다고 해서 뭐 매출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복잡해져서 나중에 더 손도 많이 가고 좋을 게 하나 없다.

 

여튼 할인율은 약 12% 정도 된다.

 

#2
홀랜드 앤 쉐리는 DC 잘 안 해주기 때문에 이번에 홀랜드 앤 쉐리 저렴하게 할 때 원단만 구매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홀랜드 앤 쉐리의 베이스 원단인 Intercity나 City of London의 경우에는 홀랜드 앤 쉐리 원단 치고는 저렴한 즉 전략 컬렉션에 해당하는데 거기다가 DC를 하니까 더 저렴해지는 거니까.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기회다. 우리가 이벤트를 하려고 해도 이렇게 컬렉션 전체를 하기는 힘들다. 그렇게 하기 힘든 원단 브랜드 중에 하나다. 그만큼 할인 잘 안 해준단 얘기.

 

#3
현재 시즌을 생각한다면 Sherry Stretch 원단 살펴보길. 이건 라이크라 즉 합성섬유가 들어간 건데(스트레치를 위해 첨가한 거) 2% 정도만 들어가 있다. 나머지는 울 98%. 그게 아니라 올 가을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원단만 구매해두는 것도 방법이다. 유어오운핏에서는 원단만 구매하는 기능도 있으니. 단, 원단을 배송해주진 않는다. 왜냐면 우리 쪽에서 제작한다는 조건이라 우리가 보관하고 있는 거다. 안 사는 게 아니다. 보내려면 배송비도 들고 나중에 제작하려고 원단 다시 보내야 하는 번거로움 줄이고자 그런 거니까.

 

#4
유어오운핏이야 다 DB화가 되어 있다 보니까 주문 들어오면 정확한 가격 계산을 위해서 원가를 조정해서 입력하다보니, 이미 자동 계산되어 보여주는 가격이 변동이 되면 해당 원단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은 갑자기 바뀐 가격에(인하되었으니 좋긴 하겠지만) 이유가 궁금할 거 아닌가배. 그러니 공지하는 수 밖에 없는 거지. 이래서 공개를 하면 할수록 클리어해지는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