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

로스리더 가격과 페네트레이션 가격

출처 : <일 잘 하는 사람의 마케팅 전략노트>에서 발췌하여 정리

마케팅에 자주 사용하는 가격 방식으로 두 가지 정리해둔다.

1. 로스리더 가격 (loss leader price)

주력 상품의 가격 설정. 가격 경쟁력을 높인 전략 상품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다른 상품도 구입하게 하는 것으로, 전체적으로 이익을 얻는다는 방식

2. 페네트레이션 가격 (penetration price)

저가격으로 진입하여 압도적인 점유율을 확보한 후에 가격을 올려 이익률을 높이는 방법. 목적은 먼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