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동네에 새로 생긴 소갈비집 @ 우정소갈비 일산주엽역점

늦은 저녁을 먹는다고 집 근처에 있는 소갈비집을 갔다. 시간이 거의 10시가 다 된 지라 일반 밥집은 다 문을 닫은 상황이고 고기집, 치맥집 아니면 찾기 힘든 시간인지라 혹시나 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라스트 오더가 10시 전이어야 한다고 해서 시간에 맞춰 가서 주문했다. 동네에 새로 생겨서 언제 한 번 가봐야지 했던 곳이었는데, 고기 맛있긴 하더라. 근데 이거 프랜차이즈더라.

처음에 셋팅되는 밑반찬 중에는 육회도 있더라. 

시킨 건, 정갈비. 우갈비는 고기만 있는 거고 정갈비는 기름이 좀 있어서 정갈비가 더 고소하고 맛있겠다 해서 정갈비로 3인분 시켰다. 1인분에 170g이라길래 2인분으로는 모자랄 거 같아서. 고기는 맛있더라. 양념 소스가 마늘 베이스라 개인적으로 좋았던 듯. 나는 마늘은 생으로도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지라. 그리고 보쌈도 마늘 보쌈을 제일 좋아하고.

그리고 시킨 순두부 찌개. 이건 글쎄. 딱히 맛있다 괜찮다라는 평은 못 하겠다.

사진엔 없지만 계란찜도 시켰다. 근데 전자렌지로 만든 계란찜이라 별로. 그래도 고기는 맛있었다. 어느 정도 소스를 사용한 거라 이런 경우에는 소스 맛에 의해 고기맛이 좌우되긴 하지. 양념갈비처럼 말이다. 그래서 고기가 질 좋은 고기인지는 모르겠으나, 먹어봤을 때는 맛있었다고.

▶ 우정소갈비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woojeongso032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