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샤오미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쿠팡에서 산 이유는, 쿠팡에서 직구로 하는 가격이 더 싸서다. 그렇다면, 알리에 올라오는 제품들도 충분히 이문을 남기고 판다는 얘기. 가격이 싸서 그렇지 에누리 남길 건 다 남긴다는 거. 요즈음 알리나 테무 보면서 괜찮다 싶은 제품들은 사는 재미(?)로 새로운 취미(?)가 생겼는데, 이건 사무실에서도 운전중에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사본 거다. 가격은 배송비 포함해서 79,900원.
샤오미 미지아 스마트 허리 마사지기
Xiaomi Mijia Smart Waist Massager
역시 샤오미 제품들은 포장이 깔끔하게 온다.
구성품은 마사지기, 매뉴얼, 충전 케이블. 근데 직구라서 그런지 매뉴얼이 중국어다. 뭔 말인지 몰라서 버튼 몇 개 없길래 그냥 이리 저리 눌러보고 기능 확인.
마사지해주는 부위. 허리, 등 정도 가능하겠더라. 목은 사이즈가 안 맞아. 그래서 목 마사지는 별도로 주문해뒀다.
버튼 세 개 있는데, 제일 위부터, NFC, 충전 C타입, 온열기능, 전원. 전원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마사지 작동한다. 마사지 작동하는 중에 온열기능 버튼 누르면 온열 기능 작동한다. 온열 기능 버튼 두번 누르면 마사지 기능은 꺼지고 앞쪽(마사지 반대편쪽)에 온열 기능이 활성화된다. 온열 쿠션으로 사용해도 될 듯. 파워를 클릭하면 마사지 모드를 바꿀 수 있다. 2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꺼지고.
이렇게 작동되는데, 2분마다 모드가 바뀌어서 작동되고 10분 정도 되면 자동적으로 꺼진다.
온열 기능을 활성화한 마사지 기능. 마사지 모드는 5가지가 있다. 릴랙스 모드, 젠틀 모드, 감압 모드, 커스텀 모드(릴렉스 모드로 초기 설정되어 있다.), 허리 온열 모드. 그리고 미지아 앱을 연동하면 레스트 모드, 활력 모드, 기상 모드, 3개 병합 모드가 추가된다고.
미지아 앱
Mijia App
문제는 미지아 앱 연동 안 되더라. 별의별 방법을 써봤는데 안 되네. 일단 이게 앱 문제인 거 같기도 해. 미지아 앱 다운로드 받으니까 한국어로 기본 설정되던데, 여기에 등록할 수 있는 기기들 중에는 없네. NFC? 해봤지 안 됨. 못 찾음. 그래서 커스텀 모드로 설정도 할 수 없고, 추가 모드도 설정할 수 없고, 게다가 온열 기능 앱에서 온도 설정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이것도 이용할 수 없다. 뭐 어쩔 수 없지. 그냥 사용하자.
그러다 샤오미 미지아 목 마사지는 알리에서 샀는데 알리의 제품 상세 페이지에 보니까 미 홈 앱을 이용하려면 미 홈의 설정에서 지역을 중국 본토로 해라고 되어 있어서 그렇게 바꾸니까 인식되긴 하더라. 다만 인식은 되는데 아이콘이나 그런 건 다 깨져 있고 그래서 기기 삭제하고 다시 추가하려고 했는데, 재인식은 안 되더라고.
사용 후기
After Using
받자 마자 노트북하면서 사용해봤다. 좋네. 내가 허리, 등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서. 마사지 받는 거 좋아하거든. 척추측만증 정도는 아니지만 말이지. 컴퓨터 하면서 마사지 부분을 아래쪽으로 해서 엉덩이쪽 마사지할 수도 있고 위로 해서 허리 밑 부분할 수도 있고, 의자에 걸쳐서 등쪽도 할 수 있고, 누워서 마사지 받다가 잠들기도 하고. 게다가 내가 볼 때는 장거리 운전할 때 차에 두고 이용하기에도 좋을 듯 싶다. 미지아 앱 연동 안 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나는 만족. 이거 때문에 내가 버린 매뉴얼 찾아와서 구글 번역으로 매뉴얼을 읽어보기까지 했다니까. 그런데도 안 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