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시간 강좌당 2시간~3시간 10주 (참여자 수에 따라 변동)
강의 비용 30만원
참여 인원 10명~15명
기획 배경
글쓰기나 책쓰기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가격 또한 만만치 않은 가격(66만원, 80만원등)이었지요. 내용들을 보면 책쓰기보다는 글쓰기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들이 대부분이었다는 겁니다. 글을 어떻게 하면 더 잘 쓸까 보다 저는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책을 낼 수 있을까에 중점을 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책쓰기 과정이라면 말입니다.
이 워크샵은 책을 쓰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동영상과 공개 강좌를 통해서 필요한 부분들은 알려드린다 해도 실제 자신의 책에 적용하는 것은 또 별개의 문제입니다. 적용의 어려움도 어려움이거니와 어떤 책을 어떻게 적으려고 하느냐에 따라 적용 또한 달라져야할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워크샵을 통해 자신이 적으려고 하는 또는 구상하는 책을 실제로 기획해보면서 필요한 세세한 지식들을 알려드리면서 자신에 맞게 적용시키는 과정을 프로그램화한 것입니다.
이 워크샵은 책을 쓰려고 마음 먹으신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동영상과 공개 강좌를 통해서 필요한 부분들은 알려드린다 해도 실제 자신의 책에 적용하는 것은 또 별개의 문제입니다. 적용의 어려움도 어려움이거니와 어떤 책을 어떻게 적으려고 하느냐에 따라 적용 또한 달라져야할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워크샵을 통해 자신이 적으려고 하는 또는 구상하는 책을 실제로 기획해보면서 필요한 세세한 지식들을 알려드리면서 자신에 맞게 적용시키는 과정을 프로그램화한 것입니다.
공개 강좌
[동영상] 글쓰기 vs 책쓰기
[동영상] 블로거들의 착각 (1/23 공개 예정)
[동영상] 출판사는 왜 거절을 할까? (1/24 공개 예정)
[공개 강좌] 좋은 책을 많이 팔기 위한 이상적인 궁합 * 현재 공개 강좌로 모집중입니다.
[동영상] 블로거들의 착각 (1/23 공개 예정)
[동영상] 출판사는 왜 거절을 할까? (1/24 공개 예정)
[공개 강좌] 좋은 책을 많이 팔기 위한 이상적인 궁합 * 현재 공개 강좌로 모집중입니다.
강의 내용
01주차: 좋은 책을 많이 팔기 위한 이상적인 궁합 * 현재 공개 강좌로 모집중입니다.
02주차: 저자에게 필요한 출판의 이해 - A부터 Z까지 [과제]
03주차: 자신의 틀깨기 - 독자에서 저자로 [참여학습]
04주차: Trend와 Market에 대한 이해
05주차: 시장을 보는 눈 기르기 [현장학습 - 광화문 교보문고 + 과제]
06주차: 기획서의 핵심, 콘셉트 잡기 I [참여학습]
07주차: 기획서의 핵심, 콘셉트 잡기 II [참여학습]
08주차: 출판사 선별하기, 계약, 저작권
09주차: 콘셉트를 보는 눈 기르기 [현장학습 - 광화문 교보문고 + 과제]
10주차: 콘셉트 확정, 샘플 원고, 프로필 쓰기 [참여학습] + 회식
* 과정 중에 좋은 콘셉트를 가진 분은 출판사와 연결시켜 드립니다.
* 과정이 끝나도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도와드립니다.
* 과정 참여자분들과는 지속적인 오프모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02주차: 저자에게 필요한 출판의 이해 - A부터 Z까지 [과제]
03주차: 자신의 틀깨기 - 독자에서 저자로 [참여학습]
04주차: Trend와 Market에 대한 이해
05주차: 시장을 보는 눈 기르기 [현장학습 - 광화문 교보문고 + 과제]
06주차: 기획서의 핵심, 콘셉트 잡기 I [참여학습]
07주차: 기획서의 핵심, 콘셉트 잡기 II [참여학습]
08주차: 출판사 선별하기, 계약, 저작권
09주차: 콘셉트를 보는 눈 기르기 [현장학습 - 광화문 교보문고 + 과제]
10주차: 콘셉트 확정, 샘플 원고, 프로필 쓰기 [참여학습] + 회식
* 과정 중에 좋은 콘셉트를 가진 분은 출판사와 연결시켜 드립니다.
* 과정이 끝나도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면 도와드립니다.
* 과정 참여자분들과는 지속적인 오프모임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FAQ
Q1. 과제도 있나요?
과제가 없으면 강좌 시간에서 할당해야 하는데, 그건 시간 낭비고 비효율적입니다.
또한 과제의 성격이 시간을 많이 요한다기 보다는 생각을 많이 해야 하는 것들인지라
적절한 시간을 할당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과제로 돌리는 겁니다.
Q2. 참여학습은 뭔가요?
일방적으로 알려주는 강의가 아니라 Interactive 학습입니다.
강의에서 알게된 것을 실제 자신의 책에 접목시키는 과정으로서
참여자들 모두가 같이 생각해보면서 하는 과정이기에 참여학습입니다.
참여자들 각각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참여자들이 어떤 분들인지
그리고 몇 명인지에 따라 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여학습에서 일부는 강의 형식이 되고 일부는 코칭 형식이 될 것입니다.
Q3. 현장학습에서는 어떤 것을 배우나요?
눈을 기르는 겁니다. 좋은 책을 쓰기 위해서 좋은 책을 볼 줄 아는 눈이 필요합니다.
그런 것들을 어떻게 체크하고 무엇을 봐야하는지에 대한 사전 강의 이후에
그러한 것들을 실제 대형 서점에서 접목시켜 보는 과정입니다.
단순히 가서 노는 게 아니라 당일 제시된 과제를 수행하면서
자신이 기존에 가졌던 사고의 틀을 조금씩 바꾸는 과정인 것입니다.
Q4. 정말 듣고 싶은데 수강비가 너무 비싸요?
납득할 만한 얘기를 해주시면 낮춰드릴 수도 있습니다만 현재의 가격은 저가입니다.
다른 곳에서 이런 것을 얻을 수 있다면 그것으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가격은 싸고 내용은 높인 Quality Base의 강의를 하겠다는 것이 제 모토이기에
지금 제시된 비용은 여타의 강좌에 비해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강좌 내용보다는 강의를 하는 분의 이름값이 들어간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기업과 제휴를 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쌀 수 밖에 없지요.
그러나 저는 개인이기 때문에 이 정도 가격에도
충분히 Quality 를 유지하면서 해드릴 수 있는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비용은 지속적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지금은 최저가일 뿐입니다.
정말 정말 듣고 싶은데 경제적 여건이 안 된다고 한다면
저에게 사심없이 제안을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어떤 제안이라도 무방합니다. 저 꽉 막힌 사람 아닙니다.
지극히 합리적인 사람인지라 어떤 얘기라도 상관없으니 제안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5. 10~15명 제한을 둔 이유가 있나요?
있습니다. Quality Base 이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많아지면 참여학습의 시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이러면 지루해질 수도 있고, 개개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어
Quality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 면을 고려했을 때
10~15명이 적당하다고 생각을 한 것입니다.
Q6. 워크샵은 언제 여나요?
어느 정도 사람 수가 모일 만한 경우에 엽니다.
이 글에 대한 비밀덧글로 실명, 이메일, 핸드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나중에 과정 개설될 때 별도로 연락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