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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디지털

구글과 야후의 차이점

구글과 야후의 커다란 차이점이 있다.
야후는 공공연한 편집 및 상업적인 사항을 가지고,
또 그런 사항을 지지하는 미디어를 만들기 위해
검색결과에서 사람들에게 간섭하려는 의지가 훨씬 강하다.

반면 구글은 내용적으로 혹은 편집적으로
이끌어지는 회사가 된다는 생각에 불쾌감을 느꼈다.

두 회사는 모두 표면상으로
'세계의 정보를 조직해 접근이 용이하도록 만드는'
사명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한편
(실제로 이 문구가 사명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구글뿐이다.),
그 임무에 크게 다른 입장으로 접근한다.

구글은 이 임무를 기술을 통해 주로 풀 수 있는 문제로 본다.
영리한 알고리즘과 완전한 컴퓨터를 사용한 기술능력이
결국 편집 중심의 결과를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구글에서는 알고리즘이 실패할 때에만 검색에 인간이 개입한다.

출처 : 「검색으로 세상을 바꾼 구글 스토리」

물론 알고리즘으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는 있으나
그렇다고 해서 기술을 통해서만은 불가능할 것이다.
그것은 아무리 완벽한 기술이라도 그 기술이 알려지면
그것을 역이용하는 것이 바로 사람인지라...

그러한 기술적인 연구는 비록 그것이 한계가 있다 하더라도
편리성과 효용성 때문에 지속 발전시켜야 하는 것 또한 동의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