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비즈

전략적 맥락(Strategic Context)에 대한 간단 정리

전략의 두 과정

1) 블루 프로세스 (blue process)
유도된 과정(induced process)으로 이미 존재하고 있는 사업을 다루는 전략

2) 그린 프로세스 (green process)
자생성 과정(autonomous process)에서 연유하는 전략으로 새로운 것을 다루는 전략
모든 게 분명치 않고, 뭘 해야 하는지 확실하지 않음
많은 아이디어들이 나오지만, 쓸모 없는 경우가 많음
어떤 아이디어를 선택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

전략적 맥락 (Strategic Context)

새로운 비즈니스를 핵심 전략에 포함시키면서 기존 전략들과의 연결작업을 생각하는 것으로
전체 사업규모에 비해서는 미약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어떻게 키워서
전체 핵심 사업의 일부로 만들 것이냐를 고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