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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르며 값비싼 도로용 GT Enzo Ferrari(엔초 페라리)

Enzo Ferrari (엔초 페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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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의 설립자 Enzo Ferrari를 기리기 위해서 만들었기에 Ferrari Enzo가 아닌 Enzo Ferrari로 부른다고 한다. 1987년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만든 F40의 성능과 1997년 50주년을 기념해 만든 F50의 첨단기술에 최첨단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무장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르며 값비싼 도로용 GT.


Engine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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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2 6.0ℓ (5,998cc) DOHC엔진으로 최고출력 660마력/7,800rpm, 최대토크 67kg.m/5,500rpm. 제로백 3.65초, 제로이백 9.5초. 8,200rpm(상한) 도달까지의 시간 불과 1~2초. 최고속력 350km/h.


Interior (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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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의 계기판은 RPM과 속도를 나타내고 핸들 왼쪽의 스크린에는 각종 정보가 나타난다. 핸들은 지상고 up-down, ASR 연결 및 해제, Sport 및 Race 모드 선택, 디스플레이 관련 기능 관련된 버튼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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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erior (익스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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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바퀴는 245/35 ZR19, 뒷바퀴는 345/35 ZR19. 차체 길이만 4.7m에 너비가 2m 되는 괴물이다. 근데 높이는 1.1m 수준. 이렇게 낮은 차체 때문에 핸들 상단 부분이 찌그러져 있다. 시야 확보하려고... 주차할 때 골치아프겠다. ^^


Price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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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가격은 백만달러. 우리나라에는 15억에 판매되었다. 399대 한정 판매라는 프리미엄 때문에 현재 25억 정도 한다고. 최근 발표된 "세계에서 가장 비싼차 Top 10"에 당당히 2위를 랭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식 수입된 3대와 병행 수입업자들을 거쳐 들어온 3~4대로 총 6~7대가 있다고.

근데 이런 슈퍼카를 20대 초중반의 어린애가 몰고 다닌다고 하던데 이는 마치 워드 밖에 못 치는 애가 최신형 컴퓨터를 구매하는 것은 아닐런지... 일반 도로에서 달리기에 최적화된 Ferrari Challenge Stradale가 오히려 낫지 않나? 음... 돈 있으면 살만 하지. 나 돈 많다 굳이 얘기할 필요 없겠네. :)


Lo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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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는 Scuderia Ferrari의 약어다. Scuderia는 마굿간을 뜻한다. 경주마 Ferrari의 마굿간. 즉 Ferrari 경주마팀 이렇게 해석된다. 위에는 경주마가 있으며, 상위의 초록색, 흰색, 빨간색은 이탈리아를 상징한다.(국기에 있는 색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