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페트병이 재떨이보다 좋은 이유는

페트병이 재떨이보다 좋은 이유

우선 용량이 크다는 거다. 아무리 많이 피워도 일주일은 재떨이를 치울 생각 하지 않아도 된다. 그만큼 꽁초가 많이 들어간다는 거다. 그리고 치울 필요가 없다. 그냥 물 좀 넣어두고 꽁초를 페트병에 넣고 마개를 닫아두면 된다. 나중에 꽁초가 많이 쌓이면 페트병을 들고 흔들면 그만이다. 페트병이 꽉 차면 페트병 채로 버리면 된다.


페트병을 재떨이로 쓸 때의 유의점

담배 꽁초에 남은 불씨가 페트병 옆구리에 구멍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확인 사살이 필요하다. 담배 꽁초가 적을 때는 물을 넣어두고 담배 꽁초가 많이 남아 있을 때는 마개를 막아 산소 공급을 안 해주면 된다. 아니면 마개를 막고 흔들어서 남은 불씨를 꺼버리던지... 자칫 구멍이 난 줄 모르고 흔들다보면 낭패를 보기 쉽상이다.


페트병을 재떨이 대용으로 쓰는 사람들의 습관

나 또한 페트병을 재떨이 대용으로 쓴 경우가 있었다. 기억하기로는 대학시절에 자취생활을 할 때 등과 같이 혼자서 살 때였는데 그만큼 편하기 때문에 그렇다. 대부분 독신으로 사는 사람들 중에서 끽연가들은 경험이 있으리라.

보통 M/T와 같이 야외로 놀러가는 경우에 술을 마시면 소주병이나 맥주병을 재떨이 대용으로 쓰는 것과 마찬가지다. 물론 소주병은 용량이 적지만 유리는 담배 꽁초의 남은 불씨에 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어떤 경우던지 이들이 담배를 끌 때의 습관을 유심히 살펴보다 보면 알 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담배를 끌 때 침을 잘 뱉는다는 거다. 근데 문제는 페트병이나 소주병 입구는 좁다. 그래서 조준을 잘 해야 한다. 조준을 잘 하려면 구멍 위에서 침을 떨어뜨려야 하는데 이 때 담배 연기가 눈에 들어와서 조준이 힘들 때가 있다. 마치 담배 물고 당구를 치는 것과 마찬가지인 경우다.


재떨이는 역시 페트병이 최고!

뜬금없이 재떨이로 사용하는 페트병 얘기를 한 이유는 저번주에 부산에 내려가서 추어탕집 화장실에서 본 재떨이 때문이었다. 변기 앞에 서서 소변을 보면서 화장실에 있는 재떨이를 보면서 혼자서 실없이 웃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트병,PET,재떨이,담배,끽연가,끽연,Tabac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