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독서

더 리더 - 책 읽어주는 남자: 독서클럽 '책과 세상' 4회 정기토론 도서

이번 년도 언젠가는 문학 작품으로 토론을 하리라 생각하고는 있었습니다만 4월달에 해보려고 합니다. 4월 정기토론 도서는 <더 리더 - 책 읽어주는 남자>입니다. 이번 주에 영화로도 개봉되기도 하기에 4월 정기토론에는 문학 작품과 더불어 영화도 같이 보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영화 개봉도 안 되었는데 평가에 참여한 사람이 200명이 넘네요.)

일시: 2009년 4월 25일(토요일) PM 3시~7시 [4시간: 영화 상영 포함] 
장소: 이화여대 생활도서관
연락: 공일공-8008-9692 (카페지기 風林火山), 공일공-7260-7695 (회원담당Staff 사이다)
회비: 고등학생까지 5,000원, 대학생부터 10,000원 (뒷풀이 비용은 별도)
참여신청: 네이버 카페 '책과 세상' 가입 후, 4월 정기토론 공지에 참여 덧글
참여신청: 또는 이화여대 생활도서관에 신청
신청양식: 덧글단 후, 연락처는 카페지기에게 쪽지로

처음 참석하시는 분들은 연락처를 꼭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저번에 이화여대 생활도서관이 위치한 학생문화관을 잘 못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서(저라도 처음이면 그렇겠습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미리 연락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약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패널/방청 구분없이 자유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진행은 제가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대 생활도서관측 관장 또는 독서클럽 내부 지원자 중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영화까지 같이 볼 예정인지라 독서클럽 회원분들과 의견 조율이 필요할 듯 합니다. 논의되어야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화관에서 볼 것인가? 다른 경로로 볼 것인가? 이대 내부에서 지원을 요청할 것인가?
2. 영화 러닝 타임이 2시간이 넘으니 영화를 먼저 볼 것인가? 토론부터 할 것인가?

이에 대한 논의는 독서클럽 내부에 있는 정기토론 게시판을 통해서 나눌 예정이며, 자유토론이고 또 문학 작품이 토론 도서이며, 영화를 같이 보는 식으로 진행될 터이니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또한 문학 작품인지라 4월 말이 아니라 4월 중순인 4월 18일 토요일에 할 예정입니다. 비교 도서나 참조 도서가 없는 지라... 4월 말로 잡으면 그 때서야 관심을 가질 듯 하여 조금 일정을 앞당깁니다.

더 리더 - 책 읽어주는 남자 
베른하르트 슐링크 지음, 김재혁 옮김/이레

영화는 제가 좋아하는 배우 케이트 윈슬렛이 나오네요. 사실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배우로서 자세가 아주 좋은 배우입니다. 돈이 된다고 무조건 작품에 출연하기 보다는 작품성을 보고 작품을 선별하는 배우지요. 전 이렇게 줏대 있는 사람이 좋습니다. 연기도 못하면서 돈 된다고 다 출연하는 그런 배우는 그닥. 어쨌든 평도 좋은 것을 보니 꽤 괜찮은 듯 합니다.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