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확률을 계산하지만, 승부사는 천재의 판단을 읽는다.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 ④ 운동방법, 팔 바깥쪽 삼두근 운동 본문

기타/건강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 ④ 운동방법, 팔 바깥쪽 삼두근 운동

합리적인 風林火山 2012.07.01 12:00
팔이 두꺼워 보이려면 이두근, 삼두근 모두 발달해야겠지만 이두근은 수축했을 때(팔을 굽혔을 때) 두드러지는 근육이니 보통 때 팔이 두꺼워 보이려면 삼두근을 발달시켜야 한다. 개인적으로 이두근이 많이 나오는 사람보다는 삼두근이 많이 나온 사람이 더 멋지더라는... 삼두근은 이두근과 매한가지로 하는 만큼 쉽게 효과를 보기 때문에 자세를 제대로 알고서 하면 제대로만 운동하면 금방 쉽게 삼두근을 키울 수 있다.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의 튜빙밴드를 이용한 킥 백


우선 자세를 잡기 전에 튜빙밴드를 잡는 게 좀 다르다. 왜냐면 삼두근은 당기는 힘으로 발달시키는 게 아니라 미는 힘으로 발달시키기 때문에 그렇다. 웨이트 트레이닝 해보면 알겠지만 당기는 힘을 이용하는 부위가 이두, 등이 있고, 미는 힘을 이용하는 부위가 가슴, 삼두, 어깨가 있다.


이런 자세로 삼두근 운동을 할 때에는 양쪽을 한꺼번에 할 수는 없고 오른쪽 왼쪽 한 번씩 해야 한다. 오른쪽 삼두근 운동을 위해서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의 의자에 발을 무릎을 꿀고 자세 고정을 위한 왼쪽 손은 스펀지를 잡는다. 찾아보면 알겠지만 킥 백이라고 불리는 운동을 응용한 거다.


이 삼두근 운동 또한 이두근 운동과 마찬가지로 중심축 고정이 중요하다.


중심축이 고정된 상태에서 팔만 쭉 뻗어준다. 팔을 쭉 뻗었을 때 팔 뒤쪽에 느낌이 와야 한다. 이 또한 마찬가지로 헬스장에 보면 무게 높이는 데에만 신경 써서 자세 틀리는 사람 꽤 많다. 중심축 흔들리면 안 된다. 팔은 옆구리에 딱 붙여서 떨어지면 안 된다. 즉 삼두근 이외의 근육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도록 고정해라는 뜻이다.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의 튜빙밴드를 이용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이번에는 작은 바벨을 이용해서 하는 트라이셉스 익스텐션을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의 튜빙밴드를 이용해서 같은 효과를 내는 운동방법을 소개한다.


의자에 등을 대고 스폰지에 머리를 갖다 댄 후에 위와 같이 자세를 잡는다. 스폰지 부위 참 유용하게 쓰이네~ ^^;


위에서 보면 이렇다. 이것도 사실은 정확한 자세라고 보기는 그렇다. 좀 더 좁혀야 된다. 지금은 팔이 V자 형태로 되어 있는데 11자 형태가 되어야 한다. 해보면 알겠지만 11자 형태를 취해서 하는 게 같은 무게라고 해도 훨씬 더 힘들다. 이런 거 또한 JP(배용준 트레이너)에게 배운 것들...

 

이 또한 마찬가지다. 중심축은 고정한 상태에서 팔만 쭉 앞으로 뻗는다. 팔 바깥쪽 삼두근에 느낌이 올 것이다. 헬스장에서 보면 바벨을 이용해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운동하는 사람들 중에 자세 잘못된 경우 정말 정말 많다. 팔 벌리는 게 11자가 아닌 경우야 뭐 좀 이해하는 면도 있긴 하지만 팔을 뻗을 때 중심축도 움직이는 경우가 참 많더라는...

예전에 압구정 캘리포니아 휘트니스 센터에서 운동할 때 내가 바벨로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운동하는데 트레이너가 나보고 자세 아주 지대로라고. 자세 매우 좋다고 했었다. 무게를 늘리는 데에는 난 별로 관심 없다. 이쁜 몸을 만드는 게 중요하지. 여자들 별크 사이즈 큰 거 안 좋아하거덩? 비 같은 몸 그런 몸이 멋지더라고.


이번엔 45도 각도에서 찍은 사진이다. 근데 사진 찍으려고 이승윤 식스팩 파워싯업 이리 저리 훑어보고 궁리할 때는 생각 안 나더니 이렇게 포스팅하다 보니 삼두근 운동 하나 더 할 수 있는데 하는 생각이 드네... 아~ 혼자서는 사진 못 찍는데. 할 수 없다. 나중에 사진 찍고 나서 추가해야할 듯. ^^;
4 Comments
  • 헬스범생 2013.02.25 20:06 저도 광고를 보고 이 기구를 사려고 하는데요. 이 기구가 팔이나 모든 부위에 운동이 되긴 되나요? 팔근육에 관심이 많아서 샀는데 운동이 안될까봐 걱정이 되네요.
  • Favicon of https://lsk.pe.kr BlogIcon 합리적인 風林火山 2013.02.25 20:56 신고 근육의 갈라짐(데피)를 위해서 가벼운 무게로 세트수를 늘리는 거라고 한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게 아니라고 하면 남자들 보다는 여자들에게 적합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팔근육이라고 한다면 덤벨을 이용하는 게 가장 적합합니다. 그것만 있어도 팔근육은 어지간한 거 다 한다는.
  • ㅇㄹ 2013.04.25 11:42 근데 팔뚝키우는건 저런 기구가 문제가 아니라 밴드의 장력이 어느정도 되야 팔운동이 되는거죠
    요샌 남성 벌크업으로도 나오는 밴드들많습니다 그거사셔서 하세요
  • Favicon of https://lsk.pe.kr BlogIcon 합리적인 風林火山 2013.04.25 20:54 신고 밴드 파시는 분인가요? 위의 글은 제가 선물로 받은 운동 기구를 갖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하는 관점에서 적은 겁니다. 이렇게 운동하는 게 최고로 좋다 뭐 그런 게 아니란 얘기죠.
댓글쓰기 폼